최근 교육현실은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과 같은 학생 개인적 차원의 문제, 가족구조의 변화와 양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가정적 차원의 문제, 교육병리현상과 같은 학교․교육적 차원의 문제, 빈곤의 대물림과 같은 사회․ 환경적 차원의 문제 등으로 인해 많은 한계를 안고 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학교사회사업론
주제 : 최근교육현실은학교폭력및집단따돌림과같은학생개인적차원의 문제,가족구조의변화와양육환경의변화에따른가정적차원의문제,교육병리현상과같은학교교육적차원의문제,빈곤의대물림과같은사회 환경적차원의문제등으로인해많은한계를안고있다.
이러한한계속에서학생들의삶의질을향상하기위해학교사회복지가 도입되었다. 학교사회복지사로써현재교육현장에서발생하는문제점을선택하고그문제점을완화시킬수있도록청소년문화를접목하여프로그램을기획하시오.
서론
-현재교육현장에서발생하는문제점(기사활용)
1970년대도, 80년대도, 90년대도, 그리고 2000년대를 지나 현대에 이르기까지 학교폭력에 대한 논의가 있었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폭력을 행사하는 선도부터 지금에 이르러 전문상담교사와 학교폭력전담경찰공무원이 투입되는 노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진전사항이 없다.
더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거 발생함에 따라, 최근 뉴스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학교 밖 청소년들의 폭력사건(여중생 폭력사건)으로 인하여 그 문제가 더욱 더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사건은 청소년보호법의 폐해를 진단하며, 그 법적 보호를 약화 시키자는 목소리까지 높아지고 있어 청소년권에 대한 보호권이 그 입지적 위기에 몰려 있다고 진단할 수 있는 문제이다.
그러한 학교폭력이 일어나는 주요 원인은 다문화 가정 자녀의 경우 말이 어수룩해서(42,7%), 가난해 보이거나 냄새나서(18.3%), 그냥 싫어서(9.4%)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통계를 기반으로 교사들의 각별한 지도와 주의를 강구하고 있지만, 교사들의 입장에서도 함부로 개입을 했다간 그 학부모의 등살을 감당해야 할 걸 생각한다면, 치가 떨린다는 듯 차라리 외면해버리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있어 돌파점은 청소년이 청소년을 보호해주는 관점이라 생각한다. 학교폭력은 또래 친구들 및 교사들의 외면이 주요를 이루는데, 교사들의 개입에 대해 반감적인 반응을 보이는 청소년들의 문화를 활용하여, 친-친 상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소년들 간의 학교폭력을 내부적으로 감시하고, 그에 대한 보호를 구상해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