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약물남용의 원인과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3 / 2018.10.2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 및 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청소년 약물남용의 원인과 특성
1. 모험추구형
2. 평화추구형
3. 교우관계 추구형
4. 힘 추구형
5. 미적감각 추구형
6. 성적 동반자 추구형
7. 초월명사 추구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 약물남용의 원인과 특성
흔히 알려진 약물오남용동기의 일곱 가지 유형은 다음과 같다. 청소년들은 다음의 기술한 일곱 가지 유형 가운데 한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약물을 이용하게 되며 이용횟수가 늘어감에 따라 약물을 끊지 못하고 중독의 정도가 심해진다.
(1) 모험추구형(adventure seeking type)
평소 과잉보호적인 부모에 의해 정상적인 모험에 대한 경험을 못해 본 청소년들은 약물사용을 통해서 이를 해소하고자 한다.
(2) 평화 추구형(Peace-seeking type)
짧은 인생기간 동안 많은 갈등을 겪어온 청소년들은 평소 마음이 항상 갈등 속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마음의 평화에 대한 열망이 강하며, 이를 현실적으로는 이를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대신 약물을 사용함으로써 마음의 평화를 느끼고자 약물을 사용하게 된다.
- 참고문헌
-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연구조사 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
- 노인일자리 사업 정책분석
-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 소개하고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정책론)
- 5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
- 설문조사 유형에는 대인면접법, 전화면접법, 우편조사법, 인터넷조사법, 집단조사법이 있는데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조사법에 대해 설명하고, 그렇게 생각한 이유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개인적 자질, 전문적인 자질을 생각해 보고, 보육교사로서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청소년흡연] 청소년흡연의 특성, 원인, 실태와 사례를 통해 본 청소년흡연의 문제점 및 청소년흡연예방(흡연예방교육), 금연 방안 분석
- 2주 1강에서 유능한 상담자의 인간적 특성에 대해서 학습했습니다 유능한 상담자가 가져야 할 인간적인 특성을 살펴보고 유능한 상담자는 어떠한 상담자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