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과 J-POP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8 / 2018.07.18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POP과 J-POP의 특징

2. K-POP과 J-POP에서의 지향점

3. 최종결론

4. 2학기 연구 계획
본문내용
K-POP과 J-POP의 특징

< K-POP 의 특징 >
1. 시각적 효과
▶ 호감형의 예쁜 외모

▶ 화려하고 색채감이 높은 의상

▶ 군무와 포인트 안무

2. 부조화

▶ 아티스트, 곡, 컨셉의 부조화

▶ 진지한 감상을 방해, 몰입도 하락

▶ 인기는 담보, 작품성 수준은 하락

▶ 중독적이지만 큰 감흥을 주지는 못하는, 단발성의 인기

3. 획일화

▶ 아이돌 그룹들의 국제적인 인기

▶ K-POP이라는 용어가 사용

▶ 제작사들은 새로운 아이돌 그룹을 만들어 K-POP 열풍에 동참

▶ 아이돌 그룹의 범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남스타일 열풍과 K-POP의 발전방향
  • J-POP, 중국을 C-POP이라 부르는 것과 같은 맥락에서 한국의 대중가요를 K-POP이라 부르는 것이다.K-POP의 시작은 비교적 오래전 이야기이다. 흔히 7080이라 불리는 세대를 지나 그 이전에도 가수 윤복희가 루이 암스트롱과 함께 미국 전역을 누비며 BBC에 출연하는 등의 사례도 있었고 1980년대 계은숙, 김연자, 조용필, 패티김 등에 의해 성인가요 트로트가 일본에 진출하여 꽤 성공한 사례 장규수, 한국대중음악의 해외진출 사례와 전략 연구, 글로벌문화컨텐

  • K-POP의 국가별 열풍 현황과 향후 전략
  • K-POP과 J-POP 아이돌 비교출처 : 일본 콘텐츠 산업 동향, 한국콘텐츠진흥원(2011)한편, K-POP 붐이 일자 이를 다룬 관련 프로그램도 대폭 증가하고 있다. 지상파나 디지털 위성방송의 음악 프로그램에 K-POP 가수들이 출연하는 것은 물론,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도 한국 아이돌 그룹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며, 독자적인 프로그램 제작도 많이 늘고 있다. 심지어 얼마 전에는 NHK 뉴스에서 소녀시대 공연실황을 헤드뉴스로 보도하기도 했다. 대만그림 대만

  • J POP VS K POP(일본가요와 한국가요) 분석
  • 연구될 때 어떤 쪽이 더 높은 평가를 받을까? 또한 사패에 대한 생각도 해 보았다. 사곡에서 하나의 사패가 여러 가사를 가지고 있듯이, 일본 노래를 가져와 우리 가사를 붙이고 또 우리의 노래들이 중국으로 넘어가는 등의 모습이 예전의 사패의 모습과 매우 닮은 것은 아닐까? 가사 면에서 어떤 평가를 받든 한일 양국은 앞으로 서로 많이 닮아갈 것으로 보인다. 보아 등의 가수로 인해 철학적인 가사가 소개 되어 점점 한국인들도 서서히 접해 가고 있

  • 행정사례연구3공통) 게임문화사진영화음악스포츠등의 사례중 하나선택-KPOP-선정하게된 이유설명하고사례연구의 종류저널탐색적기술적등를 제시한후 이유설명할것0k
  • 연구에서는 스마트 미디어 기술을 중심으로 실감 콘텐츠 의 생산자, 플랫폼사업자, 네트워크 사업자, 가전사 등 생태계(Ecology)구축을 통해 K-POP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방안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앞서 선택한 사례를 활용하여 사례연구를 위한 연구설계를 한 후 (연구질문, 독립변수, 종속변수, 연구분석틀 제시 등 포함)1) 연구질문그럼 왜 한류가 전 세계적인 트랜드로 급부상하게 되었는가? 그에 대한 J-POP도

  • [보고서]한국현대문화(K-POP을 중심으로)
  • K-POP의 3가지 특징들에 대해 살펴본 후 시대별 K-POP을 대표하는 가수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K-POP의 정의“K-Pop이라는 명칭은 J-Pop ,C-Pop과 그 맥락을 같이한다. 대중음악 전반을 가리키는 용어인 ‘Pop’과 대한민국을 지칭하는 ‘Korea’의 첫 글자를 조합하여 만들어진 용어인데, 그 때문에 대한민국이라는 국적으로 인해 대중음악 중에서도 차별화 된다. 김진이(2013), K-Pop의 형성과 음악적 특성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9쪽K-POP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