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개념, 특징, 원인,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8 / 2017.09.2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학교폭력의 특징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의 이론과 실제 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국내? 외 학교폭력 대처방안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개념, 특징, 원인,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특징
3. 학교폭력의 원인
4. 학교폭력의 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 목차
-
학교폭력(개념, 특징, 원인,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특징
3. 학교폭력의 원인
4. 학교폭력의 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학교폭력(개념, 특징, 원인,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하시오
Ⅰ 서론
최근 언론매체의 중학생들의 학교폭력이 상상이상으로 심각함에 있다는 보도로 연일 이슈가 되고 있다. 문제는 어느 특정지역도 아닌 전국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심각성은 매우 크다할 것이다. 게다가 요즘 학교폭력은 집단화, 흉포화, 저연령화와 더불어 성인 조직 폭력으로의 연결, 성인범죄의 모방, 휴대폰이나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폭력 등 해가 거듭 될수록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학교폭력 문제가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며, 책임의식이나 죄의식 없이 충동적이거나 재미삼아 이루어지고 있다는데에 그 심각성이 더 하다 할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교폭력의 개념, 특징, 원인 및 결과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이라는 단어는 ‘학교’와 ‘폭력’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다. 여기서 ‘학교’의 의미는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일정한 거리 이내에 위치한 지리적·공간적 장소를 지칭하고 ‘폭력’은 다른 사람에게 상해나 피해를 입히기 위해 사용되는 물리력을 의미한다.
학교폭력에 대한 정의는 접근하는 방식과 주체에 따라 다양하게 규정되고 있으며 발생장소 및 대상과 유형에 따른 다양한 접근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학교폭력에 대한 정의를 장소, 대상, 범위에 따라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폭력이 일어나는 장소이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경험하는 폭력뿐만 아니라 가정이나 학교 밖에서 일어나는 폭력도 모두 포함된다. 둘째, 대상이다. 학교폭력의 피해자와 가해자가 모..<중략>.
2. 학교폭력의 특징
학교폭력은 날이 갈수록 집단화, 조직화, 저연령화, 흉포화, 일반화되어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학교폭력은 일반폭력과 여러 측면에서 다르다.
첫째, 일반폭력은 모르는 사람 사이에서 주로 발생하며, 특정한 장소가 정해져 있지 않으나, 학교폭력은 같은 학교·학급이라는 같은 공간 내에 있는 학생들 사이에 발생하므로 사건 발생이후에도 일정 기간 가해자, 피해자가 마주치게 된다는 점에서 다르다...<중략>..
3.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인 특성
청소년기는 발달과정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이다. 청소년기의 신체적 변화는 매우 극적이며 그 속도 또한 매우 빠르다. 청소년은 이러한 급격한 신체발달로 인하여 아동도 아니고 성인도 아닌 주변인의 입장이 되어 심리적 갈등을 심하게 겪게 된다. 역할갈등과 정체위기로 인한 정서적 불안정성, 독립과 의존의 갈림길에서 느끼는 방황 그리고 여러 가지 사춘기의 독특한 발달 심리적 특성들이 청소년폭력을 일으키는 요인들이라 할 수 있다.
학교폭력 가해학생은 흔히 또래 친구들에게 공격적으로 행동하며, 폭력이나 공격적인 행동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그들은 충동적이며 다른 사람을 지배하려는 욕구가 강하고 ..<중략>..
4. 학교폭력의 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규태 외(2013),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양서원
문용린(2006),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조대훈 외(2013),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하고 서술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2공통)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고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0k
-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1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2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골재의 함수상태에 따라 콘크리트 성질이 많이 좌우된다 이는 부실시공의 원인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건축물 품질과 안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재의 함수상태 및 특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시오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