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흡연]청소년흡연의 특성,실태, 청소년흡연의 위험인자,일탈행위, 청소년흡연의 영향,쟁점, 청소년흡연의 방지 대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참교육의 성격
Ⅲ. 참교육의 중심
Ⅳ. 참교육의 도서관
Ⅴ. 참교육의 교사와 부모 역할
1. 교사의 반성 -가르칠 수 있는 용기
2. 부모의 반성-신은 모든 곳에 있을 수 없기에 어머니를 만들었다
Ⅵ. 참교육의 정체성혼란
Ⅶ. 참교육의 성과
1. 교과 교육 운동이 크게 발전하여 왔다
2. 한국 사회의 교육적 과제를 담은 주제 영역의 발달이 시작되었다
3. 세계화․정보화 사회의 도래에 따른 교육적 담론이 제출되고 있다
Ⅷ. 참교육의 실천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 흡연은 가족환경, 학교환경, 사회환경 등 다른 유해환경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히 흡연의 해독을 교육하는 금연교육만으로는 효과적인 금연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자신을 이해하고 도와줄 주위 사람이 없는 불우한 환경에 있는 청소년에게는 사회교육환경이 개선되어야 한다. 따라서 현재 선진국에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학교 사회사업 제도를 도입할 필요성이 있다. 학교 사회사업제도란 청소년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거나 위기적인 상황에서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성공적으로 학교생활을 마치도록 도와주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말한다. 이 제도는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 등과 연계성을 가져 종합적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청소년의 흡연, 음주, 약물남용 증가에 따라 비행이 빈발할 뿐만 아니라 심각해지고 있으며 또한 청소년비행 문화의 확산을 경계해야 한다. 이에 건전한 청소년 문화의 육성이 필요하다. 건전한 청소년 문화의 육성을 위하여 가정에서는 부모ㆍ자녀간의 격의 없는 대화로 상호이해를 깊게 하여 좋은 가치관과 인격이 형성되도록 하며 자율성을 보장하는 가정교육의 분위기를 조성해야한다. 학교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며 협동적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여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세계를 능동적으로 창조할 수 있게 하며, 청소년들을 위하여 학교의 휴식공간, 예능교실 등 학생복지시설을 충분히 확충해야 한다. 사회에서는 성인 중심의 퇴폐문화환경을 정화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가 형성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청소년들이 여가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문화공간을 많이 설립하며, 자유스럽게 문화정보를 접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청소년은 놀이를 통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고독감을 극복할 수 있으므로 흡연, 음주, 약물남용 등의 유혹도 뿌리칠 수 있다. 청소년들은 놀이 안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기들의 세계를 만들어 나가며, 자신 안에 있는 잠재력을 인식하기도 하기 때문에 건전
- 참고문헌
-
◇ 교육마당 제 70호, 학생흡연 추방의 해, 2002
◇ 박명윤, 청소년 흡연실태와 대책, 한국학교보건학회지, 1992
◇ 박명윤, 청소년 흡연 실태와 대책, 1998
◇ 서울개웅초등학교, 학교와 가정이 하나 되어 이루는 흡연없는 지역사회환경 구축, 2001
◇ 청소년보호위원회, 금연준비-하나, 둘, 셋, 국무총리 청소년보호위원회, 2001
◇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금연 시범학교 운영계획서, 완도군 보건의료원,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급변하는 산업사회인 현대사회에서 지속가능한 조직발전을 위한 인재확보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법제] 사회적 기본권[복지권]의 개념, 법적 성격, 규범구조와 내용, 권리의 보호 등에 관하여
- 지역사회복지론 내가 살고 있는 거주지를 중심으로 인근 지역사회복지관을 선정하여 온라인으로 기관을 탐방하고 탐방 내용을 작성하시오
- 비확률표집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가계도, 생태도는 각각 무엇을 사정하기 위한 도구이며 구체적으로 각각의 사정 도구를 통하여 어떤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