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발달] 청년기2대과업-직업과 배우자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조사 배경
2) 이론적 배경
3) 설문조사 결과와 분석
4) 결론과 제언
5) 후기
6) 참고문헌과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1) 서론- 조사 배경
모든 사람이 살면서 같은 코스를 밟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다원화되고, 갈림길마다 선택의 양상이 다양해진 요즘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거치는 일련의 과정이 있다. 출생하고, 대체로 부모인 주 양육자의 도움을 받으며 어느 정도 성장한 후 취학한다. 또래 사이에서 스트레스라는 성장 촉진제를 맞으며 아동기와 청소년기를 보내고 나면, 청년을 기다리는 것은 더 치열한 사회로의 진입이다. 유예와 돌진이 반복되며 개인마다의 분산이 엄청난 시기이지만, 이 청년기의‘해야 할 일’을 꼽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다. 우리는 이 ‘해야 할 일’을 청년, 즉 우리 자신에게 다가온 일종의 압박을 분류하는 것으로 추론해 보았다. 우리는 스스로 선택한 학과 공부에 충실해야 하고, 그 외에도 영어공부나 학회 활동, 교환학생 등 장래에 도움이 될 만한 학문적 경험을 찾아다녀야 한다. 교우 간이나 이성 간의 관계 성립 유지에 대한 압박도 존재하지만 전자의 것에 비하면 미약한 편이다. 이와 같은 사실은 우리 부모님들이 주로 하시는 말씀을 분석해 보면 알 수 있다. ‘공부 열심히 해라’, ‘장학금 좀 타봐라’, ‘영어 공부해야 하지 않겠니’ 등등의 말씀을 하시는 빈도와 ‘남자친구랑 잘 돼가니’‘주변에 괜찮은 사람 없니’ 같은 말씀의 빈도는 비교하기 곤란한 수준이다.
- 참고문헌
-
-송길연, 김수정, 이지연, 양돈규 공역, 발달심리학, 시그마프레스, 서울, 2000.
-정옥분, 영유아 발달의 이해, 학지사, 서울, 2004.
-김경희, 발달심리학, 학문사, 서울, 1999.
-네이버 포토앨범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 개입 모델 적용 사례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인복지-어르신인터뷰
- 장애인거주시설의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사회복지사의 딜레마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대표적인 세 가지 모델을 비교 설명해보고, 사회복지실천에서 지역사회가 강조되는 이유를 자신의 견해로 제시하시오
- 지방분권화에 따라 지방 중심의 복지 재정 마련과 서비스 제공 등 책임과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사회복지 책임과 역할에 있어 지방정부의 역할이 강화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개인정보보호와 인권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감염병관리에서 개인정보보호와 정보공개를 통해 방역관리를 하는 부분이 논의가 되었다 정보공개를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를 선택하고, 사회복지자로서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