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의 특징과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DMB 시대의 개막


○. 본론

Ⅰ. DMB 란 무엇인가?
ⅰ. DMB 의 개념
ⅱ. 지상파 DMB와 위성 DMB의 특성 비교 (표 1)

Ⅱ. 지상파 DMB의 특징과 현황

ⅰ. 개념 및 개념도
ⅱ. 지상파 DMB의 특징
ⅲ. 지상파 DMB의 현황 및 국제동향

Ⅲ. 위성 DMB의 특징과 현황

ⅰ. 개념 및 개념도
ⅱ. 위성 DMB의 특징
ⅲ. 위성 DMB의 현황 및 국제동향


Ⅳ. DMB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쟁점과 그 해결방안


○. 결론 - DMB의 전망

본문내용
○. 서론 - ‘DMB' 시대의 개막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영화속에서, 만화속에서나 이루어질 법 했던 일들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우리는 이제 손안에, 주머니 안에 TV를 가지고 다닐수 있게 된 것이다. 그것도 일반 ‘통신 멀티미디어 서비스’ 인 'June' 이나 ‘Fimm' 같이 지상파 방송을 다시 보여주는 것이 아닌 생생한 생방송을 볼 수도 있고, 단독채널을 가진 손안의 TV를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바로 DMB이다. DMB로 인해 우리는 좀더 풍요롭고 더 낳은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요즘 신문기사에서 흔히 찾아볼수 있고, 대두되고 있는 DMB란 어떤 매체이고 또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 본론

Ⅰ. DMB란 무엇인가?


ⅰ. DMB의 개념

DMB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신 개념의 이동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이다. CD수준의 음질과 데이터 또는 영상 서비스 등이 가능하고 우수한 고정 및 이동 수신 품질을 제공하는 디지털 방식의 멀티미디어 방송으로, 전송수단(지상파/위성)에 따라 지상파 DMB와 위성 DMB로 구분한다. Eureka-147에서 표준화한 유럽형 디지털 오디오 방송 (DAB) 기술을 기본규격으로 사용하여 이동 및 휴대수신의 품질을 보장한다.
세계적으로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DAR(Digital Audio Radio), DRB(Digital Radio Broadcasting), DSB(Digital Sound Broadcasting) 등 여러 명칭으로 사용되나, 우리나라에서는 멀티미디어 방송개념이 추가되면서 ‘DMB'로 용어가 공식화되었다.
참고문헌
최성진 외,『 DMB ․ 데이터방송 및 DMC 등 디지털 방송에 관한 종합계획』, 2003, 방송위원

정용준, 『세계의 디지털 위성 방송』, 1998, 커뮤니케이션 북스

이준호, 『미디어 환경 변화와 케이블 TV』, 1999, 커뮤니케이션 북스

www.k-dmb.com

www.sktelecom.co.kr

www.tu4u.com

www.ytn.co.kr

www. d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론] 위성DMB서비스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DMB는 기존 방송의 시공간적 한계를 극복하는 뉴미디어로 야외나 이동시에 시청이 가능하고 영상, 음성, 데이터 등 다양한 컨텐츠뿐만 아니라 이동전화나 무선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컨버전스’를 실현하는 멀티미디어 매체이다. ②기술적 특징 및 전송방식위성 DMB는 SKT가 2001년에 ITU에 등록 요청했던 2.6Ghz 상위대역 S밴드상의 25Mhz 대역(2630 ~ 2655 Mhz : 대역폭 25Mhz)을 사용하며, 일본식의 시스템 E방식을 따르고 있다. 시스템 E방

  • [뉴미디어론] DMB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 DMB 너 어떡할래?: DMB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I N D E XⅠ. DMB란? 1)개요2)간단한 소개Ⅱ. 위성&지상파 DMB1) 위성 DMB-위성DMB는? -도입배경 및 역사 -기술적 특징 -서비스현황 2) 지상파 DMB-지상파DMB는?-도입배경 및 역사-기술적 특징-서비스현황Ⅲ. DMB의 경쟁1)내부적 경쟁:위성DMB와 지상파DMB의 차이2)외부적 경쟁:DMB의 기술적경쟁Ⅳ. DMB의 문제와 해결책 1)DMB의 문제점2)해결책 Ⅰ. DMB란? 1)개요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IT혁명은 정보통신 서비스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 목적, 정책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현황 및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전망, 정책과제, 시사점 분석(위성DMB, 지상파DMB, DMB)
  • DMB 도입과 미디어 역학8. 이종 매체 겸영에 대한 저항적 태도Ⅲ. DMB 도입 정책 1. 지상파 DMB 도입 방안2. 위성 DMB 도입 방안3. DMB 도입 방안에 관한 정책 형성의 배경과 특징Ⅳ. 위성 DMB의 특성과 시장구조1. 기술적 특성2. 매체적 특성3. 수용자4. 사업자 현황5. 서비스 구성6. 마케팅 관련 쟁점7. 기술표준 문제8. 연동형 서비스Ⅴ.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현황과 주요 현안1. 위성 DMB 2. 지상파 DMB3. 주요현안 Ⅵ. DMB 서비스의 사회문화적 영향에

  • 디지털 광고 -지상파 DMB 광고
  • 디지털 광고 – 지상파 DMB 광고new midia – professor. shon목차목차목차1. 디지털 광고2. DMB광고(1) DMB광고의 정의 및 특징(2) DMB광고의 기술3. DMB광고의 이용현황4. DMB광고의 정책5. 심층 분석 및 결론(1) SWOT분석(2) 지상파 vs. 위성 비교(3) 개선방향1. 디지털 광고 1. 디지털 광고다양한 위치와 경로를 통해 시청자에게 접근이 가능기존의 방송광고보다 훨씬 다양한 유형의 광고가 가능디지털 광고의 특징디지털 광고의 예를 살펴보면1. 디지털 광

  • [DMB,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개념, 특성, 현황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문제점 및 향후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시장 전망 분석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개념, 특성, 현황과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문제점 및 향후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시장 전망 분석Ⅰ. 서론Ⅱ. DMB서비스의 개념Ⅲ. 국내 DMB도입 방안에 관한 정책 형성의 배경과 특징Ⅳ. 지상파 DMB의 매체 특성1. 서비스 기술 측면 2. 서비스 성격 측면 3. 서비스 이용 측면Ⅴ. DMB의 현황1. DMB서비스의 환경2. 위성 DMB도입 방안Ⅵ. DMB문제Ⅶ. DMB정책 목표와 시장의 부조화 Ⅷ. DMB서비스 시장에 대한 전망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