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터넷 산업과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一. 서 론

二. 본 론

제 1 장 인터넷 의 소개

1. 인티넷 이란
2. 인텃넷 무역이란

제 2 장 인터넷 의 역사과 혁명

1.인터넷 의 역사
2. 인터넷 의 혁명
제 3 장 세계화

1. 인터넷 혁명의 세계화

2. 자본이동의 세계화

3, 노동이동의 세계화
제 4 장 지식경영 과 전산상거래

1. 지식경영

2. 전산상거래

제 5 장 중국인터넷의 개황

1. 중국인터넷 이란

2. 중국인터넷 시장현황

3. 중국인터넷 사용자수

4. 중국인터넷 전략목표

제 6 장 중국인터넷 산업

1.중국정부 의 역할

2. 金字工程

3. 중국정부의 IT산업 육성 사례
4. 인터넷 관련 주요 정부기관

5. 인터넷 접속 서비스 분야

제 7 장 결 론
본문내용
제 5 장 중국인터넷의 개황
一. 중국 인터넷

중국의 인터넷 사용인구는, 2001년에 들어오면서 1천만명을 이미 넘었으며, 그 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올해는 2천만명이 넘는다는 수치가 나오고 있다. 97년 하반기 이후 중국 최초의 인터넷 전문 기관인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CNNIC)이 설립되어 중국의 인터넷 발전상황에 대한 체계적인 통계 조사 작업에 착수하면서, 현재 중국의 3대 포탈서비스 업체인 新浪網(sina.com), 搜狐(sohu.com), 網易(163.com)가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고, 이전까지 극히 미미한 수준이었던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인터넷 연결 컴퓨터, 도메인 및 웹사이트, 국제회선 총용량 등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주요 계층은 18˜29세로 여성보다는 남성이 많고 주로 북경, 상하이, 광둥성 등지에 사는 대학 졸업자, 컴퓨터 업계나 외국기업 근무자인 것으로 나타! 났다. 그러나 점차 중부내륙의 지방 도시 등으로 사용자가 확산되고 있고, 가정에서 사용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 업계의 상황을 보면 상업용 사이트 수는 15,000개이고, 하루 평균 2개의 사이트가 계속 생겨나는 추세이다. 대부분의 인터넷 벤처기업들은 미국의 투자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모텔은 뉴스와 검색엔진을 병행하는 종합포탈사이트, 전문 컨텐츠와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수직포탈사이트, 게시판(BBS) 무료서비스를 병행하는 가상 공통체, 기업간 기업(B2B) 와 고객과 기업간 (B2C) 전자 상거래 등이다
중국에서도 인터넷 비지니스 사업의 한파를 맞고 있다는 소식과, 국내 BM특허 출원 현황 중 개탄스런 모습을 그린 기사를 퍼 왔습니다. 이 와중에 저희는 My Way를 낮은 목소리로 내실을 다지고 있음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44아. 나눔경영실천-442. 넥슨45가. 넥슨게임-45나. 카트라이터-

  • [컨텐츠산업] 컨텐츠 시장의 현황과 정부 디지털컨텐츠 인력양성 및 컨텐츠 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웨더뉴스, 다담디자인 성공 사례)
  • 경영 목표4) 주요 사업 내용4. 민간 기상 시장과 웨더뉴스1) 전체 시장 규모 및 각 업체별 시장 점유율2) 웨더뉴스의 강점3) 웨더뉴스의 약점4) 시장 전망5. 인터넷 시대의 웨더뉴스1) 인터넷의 등장2) 인터넷의 역할3) 새로운 서비스4) 인터넷 사업의 전망6. 전망Ⅵ. 다담디자인 성공 사례1. 업체소개2. 해외시장 진출 내용1) 초창기 간접 수출2)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중국에 수출 개시3. 해외시장 진출 전략1)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마

  • (주)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진출성공사례
  •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1990년대 말부터 새롭게 형성되기 시작한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은 시장 형성 초기답게 다소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인터넷 인프라도 널리 보급되지 못한 상태였고 이에 따라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유저들의 숫자 또한 적었다. 대한민국 게임백서의 자료에 따르면 2002년 당시 온라인 게임이 전체 게임 중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규모인 1,850억 원 중 1,090억 원 정도로 전체 게임 산업의 58.9% 정도였다. 2007년의 게임시장

  • 중국의 전자상거래
  • 인터넷 전자상거래 세계동향과 대책” 1997.9 p3 발췌)즉, 전자상거래란 상품, 서비스의 매매와 관련된 제반활동을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처리하는 것이다. 현대와 같은정보화 시대에 기업의 경영 전략으로 각광받고 있다.본론1.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현황(1)中國의 現況중국이 제일먼저 외국문물과 문화를 받아들인곳은 상해란 도시였다. 상해는 1888년 상해항을 개방하고 1840년 아편전쟁 이후 1842년 영국과 난징조약을 맺은후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상

  •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전략
  • 인터넷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대표적인 사업체라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이제 중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인과 함께 하는 싸이월드를 만든다는 취지 아래 싸이월드의 총 지휘부인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는 국내 시장의 포화상태에 따른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해 제일 먼저 2005년 6월 8일 중국 서비스오픈을 공식선언하고 싸이월드의 중국사이트 URL (www.cyworld.com.cn)을 공개했다. 물론 뒤에서 설명할 다른 국가들도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