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실습의 개념과 목적 및 실습과정에서 경험하는 갈등 요소를 살펴보고, 갈등 사례 2가지를 제시한 후, 성공적으로 실습을 마치기 위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30 / 2016.08.3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실습의 개념과 목적 및 실습과정에서 경험하는 갈등 요소를 살펴보고, 갈등 사례 2가지를 제시한 후, 성공적으로 실습을 마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자세에 대해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 실습의 개념

2. 사회복지 실습의 목적

3. 사회복지 실습과정에서 경험하는 갈등 요소
1) 역할갈등, 역할모호, 역할과다
2) 클라이언트 폭력
3) 진로선택

4. 갈등 사례
1) 사례1
2) 사례2

5. 성공적으로 실습을 마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자세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실천학문으로서의 사회복지학의 역사와 함께 하는 사회복지교육 과정의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교과과정으로, 대학에서 제공하는 교과과정이면서도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그 구조적인 특성으로 인해 학계와 현장이 함께 책임져야 하는 특수한 교과목으로 교육시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배운 지식과 개념들을 실제상황에 적용함으로써 전문교육의 특성인 실제적 상황 속에서 학생의 실천적 지식, 기술 및 가치관을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가장 기본적인 교과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실습의 개념과 목적 및 실습과정에서 경험하는 갈등 요소를 살펴보고, 갈등 사례 2가지를 제시한 후, 성공적으로 실습을 마치기 위한 예비보육교사의 자세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류재중, 사회복지실습에 임하는 사회복지사의 자세, 2002.
김선희 외, 사회복지실습, 양서원, 2000.
권현진, 사회복지실습 실습성과에 관한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김선화, 사회복지 실습 수퍼비전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군복무자들에 대한 보상체계에 관한 연구
  • 사례5.1 미국5.1-1 군경험 및 훈련인증제5.1-2 육군 및 미교육 위원회 등록 증명제도5.1-3 경력개발 지원5.1-3-(1) 학점인정 프로그램5.1-3-(2) 학군교류협력 체제5.1-3-(3) 각종 국가시험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지원5.1-3-(4) 자발적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체제 지원5.1-4 군 획득 및 복무 과정에서 전역후의 취업 지원5.2 이스라엘5.3 독일5.4 이태리5.5 대만5.6 프랑스5.6-1 공직자 퇴직금5.6-2 제대군인 사회복귀 지원정책6. 군 복무자에 대한 보상체제 개선

  • [장애인 복지론] 장애인의 성
  • 및 해결 방법 토론- 발기부전 문제의 의학적 해결방법- 비디오 시청 (Sexuality Reborn)- 숙제 : 성재활 실습실(사랑의 쉼터)에서 부부생활 경험하기4주* 의학적 접근을 통한 성재활 문제 해결⑵- 성재활 실습실 이용 경험 및 어려웠던 점 이야기하기- 진동자극기를 이용한 배우자 자극법 교육- 성공적인 성생활을 위한 4가지 기본사항 교육- 행복한 부부생활에 대한 다짐⑵ 성별 척수장애인의 임신과 출산의 어려움여성- 척수손상 후 50%가 월경 장애 초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경험적으로 연구하여 법칙을 발견하는 학문으로 볼 것인가의 문제이다.뒤르껭에 의하면 교육에 관한 활동을 1 교육에 관한 과학적 연구 2 교육의 실제적 방법에 의한 교수학 3 교육의 실천적 활동의 세 가지로 구분 가능하다(1965). 그러나 교육학의 성격과 관련해서는 1,2의 구분이 중요하다. 2혹은 규범적인 측면을 강조할 경우, 교육학은 교육현상에 대한 사회과학적 분석보다는 실천에 관심을 두며, 지식의 생성보다는 사회과학적 지식의 소비 및 응용

  • [공기업 자소서] 한국주택금융공사,한국수자원공사,한국인삼공사,한국공항공사,한국가스안전공사,한국가스기술공사,한국농어촌공사,한국투자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한국전력공사 자기소개서
  • 2. 팀(조직) 내에서 갈등을 극복한 경험이 있다면 귀하는 어떠한 노력을 했습니까?3. 학업 이외에 본인이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가장 자기 주도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했던 경험이 있으면 서술해주십시오.4. 자신이 규칙 및 규정준수, 준법성 등과 같은 공동체 윤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임을 입증할 수 있는 사례를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십시오.5. K-water에 입사지원 한 동기 및 입사 후 실천하고자 하는 목표를 K-water 인재상(내실,혁신,신뢰) 중 자

  • [교육행정]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과 활성화 방안
  • 사회가 협력하는 학교공동체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단위 학교가 교육에 대한 모든 권한과 책임을 가지고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적 장치를 모색하였다. 이러한 배경과 목적에서 1996년부터 초 ․ 중등학교에 도입 ․ 추진하게 된 것이 학교운영위원회이다. 따라서 학교운영위원회 제도에 대해 그 도입 배경과 실시 과정, 현황과 운영상의 문제 등을 살펴보고, 이어 현재 쟁점이 되는 사항들을 검토한 후 문제점과 앞으로의 학교운영위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