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와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를 들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와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측정하기의 개념
2.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
3.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하기의 포함된 목적
4.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
1) 활동의 예
2) 표상활동의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측정하기의 개념
Clements 등은 측정이란 유아가 일생생활에서 쉽게 자주 경험하는 수학영역으로서 사물의 연속적인 양을 적절한 단위를 사용하여 사물 간의 관계를 정의하는 과정이라고 한다. 그 밖에 국내 학자들은 연속적인 속성을 가진 물체에 수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기도 하고 또 측정은 수학을 실제 세계에 적용할 수 있는
..
2.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에 대한 많은 연구들은 피아제의 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피아제는 거리와 길이의 보존개념 또는 불변성의 원리 인식이 측정 개념의 기초라는 이론적 토대로 비어 있는 책 위에 똑같은 높이의 적목탑을 쌓아보게 하는 실험을 통
- 참고문헌
-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김진옥, “전통놀이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2005
- 유덕향, “유아 측정활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현황 조사”, 덕성여대, 2007
- 강지연, “길이 측정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의 측정 발달 과정에 대한 연구”, 중앙대, 2002
- 박상숙, “Learning Together 협동학습 모형에 기초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 2014
- 윤나리, “협동적 문제해결에 기초한 측정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태도와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경영분석_유동성 분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나열하고, 각각의 유동성 분석의 산식, 의미, 표준비율에 대해서 논하시오
- 인생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발달과업 한 개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영화비평문_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 광고학 일면적 광고 메시지와 이면적 광고 메시지의 설득 효과에 대해
- [가족치료] 영화 `말아톤` 발달장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