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기관에서의 영유아 안전관리의 개념 및 필요성, 안전 관리의 목표 및 내용에 대해 정리하여 보고,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아동 학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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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기관에서의 영유아 안전관리의 개념 및 필요성, 안전 관리의 목표 및 내용에 대해 정리하여 보고,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아동 학대에 대한 교사로서의 자신의 생각과 교사로서의 자질 등에 대해 정리하여 보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기관에서의 영유아 안전관리의 개념

2. 보육기관에서의 영유아 안전관리의 필요성

3. 보육기관에서의 영유아 안전관리의 목표

4. 보육기관에서의 영유아 안전관리의 내용

5. 아동 학대에 대한 교사로서의 나의 생각

6. 아동 학대와 관련한 교사로서의 자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들은 발달특성상 주변사물이나 환경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탐구하려는 충동이 강한 반면, 신체기능의 발달은 저조하여 신체 균형 유지능력이나 운동기능이 미숙한 상태이며 주변의 위험한 상황에 대한 지식이나 결과를 예측하는 판단 능력이 부족하므로 어느 시기보다 사고에 노출되기 쉽다. 영유아에게 일어나는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사고가 일어 날 수 있는 환경적 요인을 개선하고,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인간의 행동을 교육을 통해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기관에서의 영유아 안전관리의 개념 및 필요성, 안전 관리의 목표 및 내용에 대해 정리하여 보고,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아동 학대에 대한 교사로서의 자신의 생각과 교사로서의 자질 등에 대해 정리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성희, 유아안전교육, 창지사, 2000.
송창영, 놀이시설 안전관리 이론과 실무, 기문당, 2012.
한국체육시설안전기술, 놀이시설 안전교육, 2014.
박용순, 보육시설의 안전관리 실태 및 대책, 청주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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