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기획의 효용과 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전략적 기획의 효용과 한계

I. 전략적 기획의 효용

전략적 기획은 올바르게 활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효용을 기대할 수 있다. 먼저 전략적 기획은 조직 전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조직 내의 참여를 증대하고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많은 참여는 다양하고 많은 양의 정보수집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와 가치를 조직의 전략에 반영할 수 있다. 다양한 전략적 가능성을 검토하고 가장 적합한 전략 혹은 전략적 계획을 채택하기 때문에 조직행동의 우선순위 결정에 도움을 주며 이는 성공적인 집행을 보다 용이하게 한다. 궁극적으로 전략적 기획은 중요한 문제와 도전에 관심을 두기 때문에 조직의 성과와 부응성(responsiveness)이 향상되며 이는 조직의 경쟁력 증대와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획모형의 설정(기획에서의 모형설정)
  • 전략적인 변인의 수를 하나로 국한시켜 분석(onefactor analysis)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지나친 단순화는 대부분 실제와의괴리를 가져온다. 해롯-도마모형(Harrod Domar Model)과 같은 자본이론(Capital theory)의 경우에 생산요소를 자본 하나만으로 국한시키고 있는 것이 전형적인 예이다. 이와 같이 하나의 변인으로 제한하는 것은 기술적인 난점 때문이라기보다는 모형의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그렇게 하는 경추가 많다.셋째로, 변수들을 선

  • [지역사회개발계획] 지역사회개발계획의 개념과 접근방법, 지역사회개발계획 수립과정
  • 기획의 조직I. 참여의 주체와 의의1. 주요 참여집단지역사회개발계획을 합리적으로 수립하여 효율적으로 집행 ․ 통제하기 위해서는 여러 기능과 활동을 조화시키고 집합시킬 수 있는 조직 및 제도적인장치를 필요로 한다. 지역사회개발계획을 수립하는 데는 여러 기관과 집단그리고 개인들이 참여하게 되므로 이들의 노력을 능률적으로 동원 ․ 활용하기위한 조직이나 주도적인 기구가 있어야 할 것이다.지역사회개발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 [교육행정] 제 6장 교육기획 및 정책
  • 기획 : 국민경제의 수준을 일정한 국가목표에 접근시키는 종합적이고도 계속 적인 경제정책 결정과정을 의미.ㄷ. 사회기획 : 광의적 의미 - 경제, 사회, 교육, 문화의 여러 정책을 종합하여 각 정 책이 지향하여야 할 미래의 사회의 전체상을 나타나는 종합적인 기획을 의미.협의적 의미 - 사회복지 지향적인 면에 치중하여 주택, 교통, 보건, 후 생, 인구통제, 범죄예방, 사회보장 근로 등이 대상.④ 조직계층별 유형ㄱ. 전략적 기획 : 최고 관리층 또는

  • [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성공사례(엔씨소프트, 케이벤치)를 통해 본 해외시장 접근법과 향후 전략 분석
  •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 팔고자 하는 제품이 컨텐츠이므로 해당 국가의 문화적 특성에 대한 충분한 고민이 필요하다.2) 서비스 인프라에 대한 조사컨텐츠는 대부분 일정한 매체를 이용하여 서비스 된다. 해당 국가에 과연 충분한 서비스 인프라가 준비된 상태인지를 반드시 검토하고 시장에 진입할 준비를 해야 한다.3) 법과 제도의 이해해당 국가의 법과 제도 나아가 일정한 컨텐츠에 대한 국가적 정책까지도 반드시 숙지하고 있

  • [방통대관광학과] 기획과정에서 대안탐색의 방법과 평가방법에 관하여 설명하시오ok
  • 기획을 관리의 유용한 도구로 인식하고 있다.2) 기획의 특성 (1) 기획은 목표지향적인 활동이다. 기획은 조직의 행동을 목표달성을 위해 집중시킨다. 기획은 일단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현재와 다른 변화를 추구한다. 기획 기능을 통하여 어떤 행동이 조직의 궁극적 목표를 지향하는 것이고, 어느 것이 상쇄될 가능성이 있는 것인가를 예측케 한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기획은 조직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전략적인 요소가 된다.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