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에서 성인의 개입이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쓰고 이와 연결하여 현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교사개입의 실태 및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01 / 2015.05.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에서 성인의 개입이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쓰고 이와 연결하여 현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교사개입의 실태 및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에서 성인의 개입이 시사하는 바
2.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교사 개입의 실태
3. 유아교육 현장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자신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놀이에서 성인의 개입이 시사하는 바
놀이는 어디에서, 무엇을, 그리고 누구와 놀 것인지, 혹은 놀이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아동이 선택하는 것이다. 즉 놀이는 자유와 만족과 즐거움이 있는 시간으로 교사들은 자유와 즐거움을 통해 만족감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영아들의 느낌과 생각, 감정 등을 충분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교사의 적절한 개입의 역할이 중요하다. 영유아들은 놀이를 할 때 혼자 놀거나 놀이 상대로 성인과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3세 미만의

.
.
2.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교사 개입의 실태
조사에 따르면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은 놀이 시간 중 단지 2~6%만을 유아의 놀이에 참여하여 매우 소극적인 수준으로 제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교사의 개입 유형은 현실적 도움주기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노영재, “만3세 미만 영아의 자유놀이에서 교사의 개입유형 분석”, 경기대, 2011
- 유가효외, “보육학개론”, 동문사, 1997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의도되지 않은 교육과정 에 있어서도, 그것은 우리의 의도가 미쳐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할이영선 : 한국경제연구 : 1992: 6,1(”92.12):21-3934 새 정부에 바라는 국정 개혁의 방향 및 과제;경제개혁을 중심으로김기환: 통일로: 1993: 55(”93.3):36-4135 민선정부하의 경제정책 ; 알폰신 정부의 아우스트랄 계획에서 메넴정부의경제개혁에 이르기까지이성형: 서울대지역연구: 1992: 1,2(”92.12):95-13936 클린턴 미행정부의 통상정책김희진 : 무역 : 1993: 318(”93.2):14-1937 통독 후 최근 독일경제현황과 독일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재무부 편 : 시사금융

  • [학교사회사업] 대안학교
  • 교육/학교사례1) 독일 : 발도로프학교2) 영국 : 섬머힐학교3) 일본 : 도쿄슈레4) 스위스 : 바젤슈타이너학교5) 태국 : 무 반 덱 11. 대안학교의 가능성과 한계1) 가능성2) 한계 및 향후과제III. 결론*별표1. 대안교육관련업무관할부서I. 서론최근 우리나라 교육은 ‘학교붕괴’라는 심상치 않은 위기를 맞고 있다. 성적이나 입시 문제로 학생들의 자살이 급증했던 90년대 초에도 교육 위기론이 크게 제기된 적이 있었고, 시각에 따라서는 더 많은 위기 국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이상적 지도자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왜냐면, 이런 지도자의 모습이 사회의 모범적 모델로 여겨지면서, 사람들에게 특히 남성들에게 본받아야 할 이상으로 여겨지고, 사회적 관습과 교육을 통해서 이런 상을 강조하고 내면화하여 해당 집단 구성원들의 의식의 밑바닥에 자리 잡게 되었고, 사회를 이끌어가는 이념의 밑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전통적으로 전해 내려와 오늘의 현실에서 일반적으로 이해되어온 이상적 남성상의 모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