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의 character 분석기준에 맞춰 어떠한 그림책이든 한권을 선정한 후 그림책의 주인공의 성격을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인공의 character 분석기준에 맞춰 어떠한 그림책이든 한권을 선정한 후 그림책의 주인공의 성격을 분석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 선정
2. 선정한 주인공의 성격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그림책 선정
본인이 주인공의 인물을 분석하기 위해 선정한 그림책은 페로 원작, 루시아 살레미 그림의 ‘엄지소년’(오로라북스)이다.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엄지소년이다. 즉 줄곧 엄지소년의 모험과 활약을 담고 있다. 그림책의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다. 옛날 어느 가난한 부부가 살았는데 그 부부에게는 일곱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그 아들들의 막내가 바로 엄지소년이었다. 이 소년은 태어날 때부터 몸집도 작고 허약하여 엄지 소년이라 불린 것이다. 어느 날 엄지소년의 부모는 먹을 것이 떨어져 아이들을 누군가가 돌봐주기를 바라며 숲에 버리고 오기로 한다. 하지만 엄지 소년의 활약으로 모든 아이들이 집

.
.
2. 선정한 주인공의 성격 분석
본인이 선정한 그림책의 주인공은 엄지소년이다. 그림책에서 엄지소년의 성격은 책에서 단정적으로 말해주는 것이 아니라 행동과 말로서 묘사하고 있다. 이러한 엄지소년의 행동과 말을 통해 주인공인 엄지소년의 성격을 분석하면 다음과 표와 같다.
참고문헌
- 송미정, “문학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 2011
- 이성은, “아동문학교육”, 교육과학사, 2003
- 오희 옮김, “엄지소년”, 오로라북스, 200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kikin***
    (2015.05.11 22:26:59)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 디즈니 다시보기
  • 그림책 중에는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원작의 내용은 어떤 것인지 자료 조사와 원작 소설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 원작 소설과 디즈니의 내용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다른지도 살펴보기 위해 우리는 ‘디즈니 다시 보기’라는 제목으로 주제를 선정해보았다.Ⅱ. 디즈니 산업의 역사와 전략 1. 디즈니의 역사미국의 평범한 청년이었던 월트 디즈니가 만화가로 길로 들어선 것은 1919년이었다. 1928년

  • 어린이청소년자료론 -명화 관련 지식정보책
  • 맞춰 책이 출판되기 때문에, 책의 내용이나 표현 방식이 각기 달랐던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토의 끝에 책의 내용을 이해하기가 힘들 만큼 어리지도 않고 아직은 “대학 입시” 같은 유형의 스트레스를 덜 받을 나이라 생각되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최종적으로 독자 대상으로 선정하고 조별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다음에 이어질 본론에서 우리 조가 조사한 책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선정도서1. 교과서 미술관 나들이 1. 저작의 권위 1)

  • [졸업][국어국문학] 액자소설 연구-서술자의 역할과 작자적 담화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 주인공의 이야기를 말하는(Minor character tells main characters story) 소위 1인칭 관찰자관점의 소설이다. 또 외측에 또 하나의 서술자의 관점을 인정함으로써 ‘나’와 ‘그’ 또는 ‘그’와 ‘나’라는 이중의 인물시점의 서술방법을 택한 경우로 이재선, 위의 책, 95면 이야기가 실현되는 제조건 즉 서술내용, 서술자, 청자 중 서술자가 하나의 틀을 형성하여 작품위에 나타난 형태의 소설이라 할 수 있다. 현대소설에서 종종 등장하는 작자적 목소리는 실제

  • 에듀테인먼트 게임 사례 분석
  • 한 컨셉이지만 세균맨처럼 귀여운 면도 있음우아하고 단아한 외모흰 수염이 난 인자한 할아버지 모습말투무섭고 강압적이며 권위적임연약하고 부드러움다정하고 인자한 말투성격마왕이며 메인 적대 캐릭터인 만큼 인정이 없고 무시무시함 여성스럽고 약한 성격. 매일 울지만 주인공이 문제를 해결해 준 후에는 잘 웃고 온화한 성격으로 변화함자상하고 겸손하며 너그러움특징원래 착하고 자비로운 어금니 대왕이지만 플라그 목걸이로 인해

  •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의의, 독서능력발달단계,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아동서사발달단계, 독서영향,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와 판화교육, 아동화,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와 미술교육재료
  • 후)2. 미국의 국립교육연구학회1) 전독서기2) 독서개시기3) 독립독서초기4) 중등독서기5) 성숙독서기3. 송영숙, 김효정(1999)1) 독서준비기( ~5.5세)2) 독서입문기(5세~7세)3) 기초독서기(6세~8세)4) 전개독서기(8세~11세)5) 성숙독서기(12세~ )6) 사색독서기(15세~ )Ⅳ.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아동서사발달단계Ⅴ.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독서영향1. 우리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키워준다2. 책은 세상으로 열린 창문이다3. 새로운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