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탐구의 개념과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절 공간과 도형
1. 공간
2. 3~5세 유아기에 다루어야 할 위상수학 개념
3. 공간-근접개념
4. 공간-순서
5. 공간-분리
6. 공간-개폐
7. 도형
8. 시간

2절 측정
3절 통계와 확률
본문내용
1절 공간과 도형

1. 공간
- 어떤 물체가 다른 물체와 얼마나 가까운지, 위에 있는지, 앞에 있는지 등의 위상수학적 개념(공간)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
-유아가 삼각형, 사각형, 원 등의 기하학적 모양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공간에 대한 물리적 지식으로써 이루어짐

1)공간개념의 발달은 수학적 사로를 위한 필수적인 도구

2)공간 속에 있는 사물의 방향, 공간 내에서의 물체의 조망, 그리고 크기의 변화에 따라 모양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초점을 둔 많은 경험이 수반되어야 함

3)공간개념은 유아들이 주변과 사물에 대해 느끼는 직관적인 느낌이며, 공간개념의 발달을 위해서 유아들은 기하 관계에 초점을 맞춘 많은 경험을 반드시 해야 함

-공간이란?
공간 지각을 공간으로부터의 자극을 인식하고 변별하여 이전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자극을 해석하는 능력이라고 정의할 수 있음
참고문헌
수학 학습 지도 원리와 방법 우 정호 서울대학교
초등과학 교육론 김 기륭 동화문화사
권영례, 이순형(2008), 유아수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유아의 통계 확률 능력 발달 단계(김현자(2008),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