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게임지도 방법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서술하고 연령에 적합한 게임을 한 가지 정하여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1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게임지도 방법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서술하고 연령에 적합한 게임을 한 가지 정하여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지도 방법에 대한 이론적 배경
1) 학습동기 이론
2) 플로우 이론
3) 정신분석이론
2. 연령에 적합한 게임이 갖는 효과
3. 연령에 적합한 게임을 한 가지 정하여 지도방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는 놀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의 매체로서 일상생활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들의 게임과 놀이는 종종 혼돈하여 사용되기도 하지만 놀이와 게임은 그 성격이 많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놀이는 특별한 목표 없이 놀이 그 자체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활동이며, 외적 보상 없이도 자발적으로 일어나는 내적 동기유발 활동이다. 그러나 게임은 놀이의 일부분으로 목표 지향적이고, 놀이와는 다르게 제한된 규칙에 의해 경쟁하는 활동이다. 게임은 조직적인 놀이이며, 승자의 결정을 위한 기준이 있고, 일치된 규칙이 있는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 참고문헌
-
최혜순(1992). 유아사회성 발달과 교육. 학지사.
이정환(1997). 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교문사.
정 진 외(1994). 유아놀이와 게임활동의 실제.학지사.
최기영 외(2003). 협동적 집단게임을 통한 유아의 사회화 과정에 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유아교육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결산수정분개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결산수정의 개념, 이연항목에 대한 설명, 발생항목에 대한 설명
- 자신이나 주변 인물 1명을 내담자로 선정하여 심리검사를 실시, 분석하고 심리학적 분석 결과(심리 검사 보고서)와 검사 결과 자료를 함께 제출하시오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등장배경과 목적 및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중복`과 `누락`이 있습니다. 각각의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대표적 사례를 제시하시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판단하기에 건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주변 인물을 골라 그 특징을 서술하시오
- [사회심리학]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사회현상들 중 하나를 선정, 그 현상을 객관적으로 기술하고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원인에 대해 심리학 이론
-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표현교육론]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육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
- 가족과 관련 있는 대중매체(영화, 드라마, 노래, 도서 등) 중 하나를 선정
- 사회복지정책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각각 설명하고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선택하여 예상되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