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TQM)란 무엇이고 도입을 어렵게 하는 한계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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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TQM : Total Quality Management)란 무엇이고 도입을 어렵게 하는 한계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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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품질관리(TQM)란
2. 사회복지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TQM)란
3. 사회복지조직에서 TQM 도입을 어렵게 하는 한계
1) 실무자들의 소진과 사기저하
2) 지도자의 역할
3) 계속적인 서비스 질 향상의 어려움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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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TQM(Total Quality Management)은 1980년 대 초반 미국을 중심으로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품질 위주의 기업문화를 창출함으로써 조직 구성원의 의식을 개혁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자 최고 경영자를 중심으로 기업의 경영을 고책 위주의 관리 시스템으로 하는 새로운 경영혁신운동이다. 초기에는 주로 제조업체에서 적용되기 시작하였으나 최근에는 전 세계에 걸쳐 건설회사, 유통업체, 은행, 병
.
.
Ⅱ. 본론
1. 총체적 품질관리(TQM)란
TQM은 품질을 통한 경쟁우위의 확보에 중점을 두고 고객만족, 인간성 존중(종업원의 이익), 사회에서의 공헌을 중시하며 전 종업원이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여 끊임없는 혁신과 개선에 참여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키워감으로써 기업의 장기적 성공을 추구하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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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목(2007). 서비스 품질경영. 양서각.
조일현(2000). 조직의 리더십. 서울 도서 출판.
최성용 외(2008). 품질경영. 북코리아.
한국사회복지학회(1997). 지역사회복지 실현을 위한 이론과 실천적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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