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아동미술의 특징 이론요약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하였으며 좋은 평가를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아동미술의 일반적인 특징

2. 아동화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특징
1) 아동평면미술의 특징
2) 아동입체조형의 특징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아동미술의 일반적인 특징

① '난화기→상징(도식)기→사실기(미분화)→분화'의 과정을 거친다.
② 아동 내면의 생각과 정서 등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③ 자기중심적인 표현으로 대부분의 소재, 주제를 가까운 주변에서 찾거나 의미를 두고 과 장을 하여 표현한다.
④ 사물을 의인화 하거나 시공간을 한 화면에 동시에 표현하고 표현한 내용을 말로 보충하 려는 경향 등 이야기 전개식, 설명적 표현이 많이 나타난다.
⑤ 대상에 대한 도식이나 상징을 개발하여 표현한다.
⑥ 사실적으로 표현된 작품을 선호한다.

2. 아동화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특징

1) 아동평면미술의 특징

(1) 난화와 그 의미
첫 돌 이후 3~4세 까지 그리는 낙서와 같은 그림이 난화이다. 보기엔 그저 아무렇게나 그린 것으로 보이지만, 이러한 특징을 심리학에서는 기능적 쾌락이라 부른다. 팔을 휘두르면서 여러 가지 낙서에서의 즐거움과 그리기 본능에 대한 욕구의 충족을 꾀한다는 뜻이다.
참고문헌
아동미술. 이소은,권기남 공저. 양서원(박철용). 2012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인사행정 Ⅱ
  • 특징가. 공무원 보수규정에 통합ㆍ운영되고 있다.나. 단일 호봉제를 지향하면서도 삼원화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① 단일호봉제 : 동등한 학력과 자격 및 경력을 가진 교원은 학교급별, 성별 등의 조건 에 관계없이 동일한 보수를 지급한다는 원칙. 교원의 보수체계에서는 경력과 학력을 동일시함.② 삼원제 : 유치원, 초ㆍ중등학교와 전문대학, 대학교에서 호봉제와 기산호봉, 봉급 및 수당 등을 각기 다르게 정하는 체계이다.다. 교원 임용 시 최초

  • 아동행동연구(자아개념, 자아정체감, 자아존중감)
  • 특징 즉, 자신이 어떻게 생겼는가? 자신이 무엇을 가지고 노는가? 자신은 어디에서 사는가? 자신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잘못하는가와 관련해서만 설명한다.(3)아동기의 자아개념아동기 동안 어린이는 자기가 누구인가, 자기가 사회에서 어디에 적합한가 등 자기에 대한 기본적인 자아개념의 틀이 형성된다. 그러나 아동 전기와 아동 후기의 자아개념의 발달 특징은 다소 다르다. 즉, 아동 전기의 어린이는 물리적 특성에 따라 자기 자신을 보는 경향

  • 동서양고전 요약정리
  • 이론 전개3. 시대적 배경 : 1930년대 서구 사회의 나치즘파시즘 집권이라는 위기상황의 원인을 분석키 위한 다양한 노력4. 성 과 o 파시즘이 과연 어떻게 해서 여러 나라 국민을 매혹시켰는가라는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요인 분석o 정치경제학적 설명과 함께 사회심리학적으로 설명5. 서구 근대화과정에 대한 평가근대 서구는 인간들을 구속해 온 정치적경제적 및 정신적인 질곡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를 쟁취하고자 하는 노력의 역사 자연

  • [아동문학] 디즈니 다시보기
  • 아동문학의 가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재미’이다. 재미를 느낀 후에야 스스로 문학을 접할 기회를 만들고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지식과 간접경험의 폭이 넓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재미라는 것은 대개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얻기 위해 거쳐 가는 관문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그 관문을 통해 나왔을 때, 아무런 메시지가 없거나 잘못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문학은 빈껍데기와 같은 공허함을 줄 수 있다.

  • 나의 장기 일생 계획서
  • 이론A. 교사가 알아야 할 어린이에 대한 이해1. 어린 시절에 경험하는 구원여론조사의 권위자인 조지 바르나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예수님을 자신의 구세주로 영접할 가능성에 대해 조사하였다. 결과는 7~14세 아동에게서 우세하게 나타났다. 고로 바르나는 “십대에 도달하기 전에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지 않으면, 기회는 희박해져 버린다.”라는 결론을 내렸다. 저술가이자 강연자인 캐린 헨리 역시 아이들이 어른보다 복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