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상담자의 인격적 자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상담자의 인격적 자질사회복지상담자의 인격적 자질
본문내용
 우선 상담에서 전제하는 인간관이란 긍정적 인간관, 능동적 인간관, 상대성과 주관성을 들 수 있다. 즉, 말그대로 긍정적이며 능동적이고 존중의 가치(차이의 가치)를 인정하는 상대성과 주관성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상담이 효과적으로 수행되기 위해서는 상담활동 및 지원활동과 관하여 전문적 자질 이외에도 상담자의 사람됨과 관련된 인간적인 자질이 갖추어져야 한다. 상담자의 인간적인 자질이 밑받침되지 않으면 상담의 과정이 잘못되어 내담자의 인간적인 성장을 저해할 수도 있다. (김기석 1985) 상담자의 인간적인 자질은 대체로 자신에 대한 이해, 타인에 대한 태도, 상담에 대한 태도, 삶에 대한 진지함과 용기, 신뢰감, 진실성, 인간에 대한 깊은 관심, 정서적 성숙, 심리적 안정감, 민감성 등이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청소년상담론 한국청소년개발원 (2004) 교육과학사알기쉬운 상담이론과 실제 (2004) 강갑원 -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과 직업의 세계] 심리상담가에 대해
  • 사회단체의 강사는 물론 일반 성인 등의 사회교육을 담당하는 부서 및 일반 기업체의 상담사로 근무할 수 있다. 또한 교육기관, 공공기관, 종교단체, 병원, 일반기업체 및 민간단체, 각종 사회복지재단 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개인 및 합동 심리상담소 등의 창업이 가능하고 프리랜서로 각종 단체 및 개인의 강사로도 근무할 수 있다. 4. 상담자의 자질①전문적 자질ㄱ.전제: 상담에 대한 이론적, 경험적 훈련과 지식을 갖출 것ㄴ.필수요건: 훈련을 통한

  • 지역사회복지론 상담相談상담실相談室상담사相談士기관 방문
  • Ⅰ.서 론Ⅱ.본 론제1장 상담(相談)1.상담실의 정의 2.상담실개설의 배경 및 목적3.한국에서의 상담활동 실태제 2장 상담실(相談室)1.상담실 분류2.상담실의 현황 3.현 상담실의 문제점4.현 상담실 문제의 개선방안제3장 상담사(相談士)1.사회복지와 상담2.사회복지실천에서의 상담3.상담가의 종류4.상담사의 일반적 특성5.상담사의 전문적 자질6.상담자의 인간적 자질제4장 기관방문1.청소년상담소2.장전1동사무소 복지상담소Ⅲ결 론

  • 직업 및 진로 선택
  • 사회에서 제공될 수 있는 취업의 기회(고용구조, 요구조건, 심리적인 만족감 등)나 자신이 원하는 진로나 직업선택시의 준비사항(재정적인 문제, 교육, 훈련정도 등)에 대한 자각을 도우며, 학교나 지역사회 등 활용가능한 주요 자원에 대한 지식을 종합 ․ 조직할 수 있도록 한다. 목표성취를 위한 전략 수립은 물론, 필요하다면 이를 수정할 수 있는 힘 즉, 상황에 대한 훈련 또는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스웨덴과 한국교육의 차이스웨덴과 한국

  • 영유아교사론2) 영아반교사와 유아반교사의 역할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영유아본인이 교사로서 전문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노력한 사례 제시하시오0k
  • 우리 사회가 기대하고 존경하는 교원상이 정립될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공용(2010), 영유아교육, 영유아기에 교사역할의 중요성 설명-권영례. (2009).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이해. 서울:양서원. -이효영 외, 유아놀이지도. 서울 : 양서원, 1995 -양옥승 외. (2009). 영유아보육개론. 서울:학지사. -이기숙․심성경 (역). (2005). 효과적인 영유아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서울:이화여대 출판부. -이석무. (2004). 아동보육사업 경영경제론. 서울:혜화당.

  • 영유아교사론2) 영유아교사역할설명하고 영유아와의 긍정적인상호작용방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 설명하고 초임교사의전문성발달 함양위한 방안제시0k
  • 때 우리 사회가 기대하고 존경하는 교원상이 정립될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공용(2010), 영유아교육, 영유아기에 교사역할의 중요성 설명-권영례. (2009).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이해. 서울:양서원.-이효영 외, 유아놀이지도. 서울 : 양서원, 1995-양옥승 외. (2009). 영유아보육개론. 서울:학지사.-이기숙․심성경 (역). (2005). 효과적인 영유아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서울:이화여대 출판부.-이석무. (2004). 아동보육사업 경영경제론. 서울:혜화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