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역사][통역][통역사 특성][통역사 유형][통역사 조건][통역사 장점]통역사의 특성, 통역사의 유형, 통역사의 조건, 통역사의 장점 분석(통역사, 통역, 통역사 특성, 통역사 유형, 통역사 조건, 통역사 장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통역사의 특성
Ⅲ. 통역사의 유형
Ⅳ. 통역사의 조건
Ⅴ. 통역사의 장점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노명완(1998)에서는 한국어 교재들이 천편일률적으로 문법 위주의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데만 치우쳐 있고 그나마 제시된 자료 역시 외국어 교육 이론의 기반 위에서 통합적이고 유기적인 관련성을 맺고 있지 못하며, 동기 유발을 위한 장치나 실제 교수.학습 과정을 통제.조절하고 안내하는 장치가 없는 상태에서 지루하고 재미없게 문법 학습만을 반복한다는 점을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있다.
위에서 지적된 문제점들은 거의 대부분 한국어 교재가 ‘아래에서 위로(bottom-up)'의 정보처리과정에 입각한 문법적 교수요목에 의해 구성되어 있음으로 인해서 파생된 것들이다. 한국어 교재가 문법적 교수요목에 기초하고 있음은 현재 여러 한국어 교육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한국어 교재가 ’문형‘이라는 문법적 요소를 중심으로 한 ’기본 대화문/본문 제시→문형 제시→연습‘의 단원 구성 형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쉽게 확인될 수 있다.
- 참고문헌
-
길영숙 / 통역사에게 요구되는 언어능력에 관한 고찰, 한국외국어대학교, 2006
이상빈 / 국제회의 통역사를 위한 노트테이킹 핵심기술, 한국문화사, 2012
이유아 / 통역사의 언어 이해와 정보처리에 대해서, 한국일본어문학회, 2007
이태형 / 통역사 훈련 방법을 활용한 대학 영어교육, 한국통역번역학회, 2008
임향옥 / 통역사의 세계, 한국외국어대학교, 2003
최소희 / 통역사·번역사 양성과 인증제도, 한국통역번역학회,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기 인식문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중요한 청소년기 인식문화의 특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제시
- 가족 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영화분석] 영화 밀양 속 인물의 내적 치유
- 농업유전학 멘델의 유전법칙(제 1 법칙, 제 2 법칙)에 대해 설명하라
- 고압 및 특고압 전로의 절연내력시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학령전기 아동의 언어발달 및 인지발달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설명한 내용을 기반으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아동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 역할에 대해 내가 교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예시를 작성
- 정서행동 장애가 정의에 있어서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장애로 간주되어야 하는 지에 대한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주제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지 기술하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할 과제를 논하시오
- 우리나라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활동 지속성에 대해 설명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