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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의식과 시간의식

Ⅱ. 의식과 작가의식

Ⅲ. 의식과 가치의식
1. 가장 중요시한 가치
2. 라이프 스타일 유형
3.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인구통계 특성
4. 라이프 스타일 유형별 구매행동 특성

Ⅳ. 의식과 경제윤리의식

Ⅴ. 의식과 시민의식

Ⅵ. 의식과 근대의식

Ⅶ. 의식과 고향의식

Ⅷ. 의식과 자의식

Ⅸ. 의식과 성의식
1. 올바른 성개념을 통한 성가치관 교육이 우선되어야 한다
2. 선택에 도움이 되는 자료가 제공되어야 한다
3. 방향성이 제시되어야 한다
4. 판단의 기준을 세워줘야 한다
5. 느낌과 체험을 통한 교육방법이 개발되어야 한다
6. 당위의 교육에서 요구의 교육으로
7. 순간에서 미래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의식과 시간의식

무의미시에서 유년기의 자아와 설화적 자아는 통합된 자아-서사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시적 대상 역시 역사성과 시간성을 상실하고, 보편적인 시간 연관으로부터 벗어나 있다. 이러한 시간의 손실은 무의미시의 독특한 이미지--정확하게 말하면 脫이미지-- 제시방법에서 연유한다. 그는 자신의 시론에서 이를 리듬 의식과 관련하여 설명하고 있다.

念佛을 외우는 것은 하나의 리듬을 탄다는 것이다. 이미지로부터 해방된다는 것이다. 脫이미지이고 超이미지다. 그것은 구원이다. 이미지는 뜻이 그리는 상이지만 리듬은 뜻을 가지고 있지 않다. 뜻으로부터 우리를 해방시켜 준다. 이미지만으로는 詩가 되지만 리듬만으로는 呪文이 될 뿐이다. 시가 이미지로 머무는 동안은 시는 구원이 아닐는지도 모른다.
이미지를 지워버릴 것. 이미지의 소멸-- 이미지와 이미지의 연결이 아니라(연결은 통일을 뜻한다), 한 이미지가 다른 한 이미지를 뭉개 버리는 일. 그러니까 한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하여금 消滅해 가게 하는 동시에 그 스스로도 다음의 제3의 그것에 의하여 꺼져가야 한다. 그것의 되풀이는 리듬을 낳는다.




≪ … 중 략 … ≫




Ⅱ. 의식과 작가의식

<구인회>의 조직적 성격은 그 문학적 이념의 유무나 조직적 실체의 명료함으로 판명되는 것이 아니라, 당시의 언론매체의 장악을 통해서 회원 각자의 문학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격려해 왔다는 사실에서 찾아야 한다. 실제로 <구인회> 결성과 <카프>의 해산 이후 ‘매체의 블록화’는 전체 문단적인 현상이었으며, 여기에 끼지 못한 문인들의 불만의 대상이었음을 볼 때 <구인회>의 조직적 성격은 발표 매체의 장악을 통해 분명히 드러난다.
참고문헌
니사르가닷따 마하라지 저, 대성 역(2006), 의식을 넘어서, 탐구사
데이비드 호킨스 저, 백영미 역(2011), 의식 혁명, 판미동
데이비드 호킨스 저, 김명권 외 1명(2009), 의식 수준을 넘어서, 판미동
이규태(2000), 한국인의 의식구조 1, 신원문화사
줄리언 제인스 저, 김득룡 역(2005), 의식의 기원, 한길사
조광제(2008), 의식의 85가지 얼굴, 글항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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