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굿잡프로젝트(Good Job Projec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굿잡프로젝트(Good Job Project)란?
- 프로젝트의 목표
2. 개요
3. 활동 구성 및 특징
- 단계별 구성
[단계1] 희망 직업 목록 작성
[단계 2] 희망 직업 목록 확장
[단계 3] 흥미․관심 조사
[단계4] 희망 직업 계속 탐색
[단계5] 흥미 검사 결과 평가
[단계6] 직업 정보 수집
[단계7] 희망 직업 분류
[단계 8] 직업 탐색 과정 검토
[단계 9] 가치관과 직업의 대응
[단계10] 능력과 적성에 의한 희망 직업 검토
[단계11] 교육 투자에 의한 희망 직업 검토
[단계 12] 다섯 개의 희망 직업 선정
[단계 13] 면담 실시
[단계14] 세 개의 희망 직업 선정
[단계15] 최적 희망 직업 결정
4 활동과정
● 문제인식 및 도입
● 실행
● 고찰
● 피드백
5. 세부일정
6. 평가
8.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1. 굿잡프로젝트(Good Job Project)란?
- 프로젝트의 목적 및 동기
진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진로 결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활동을 통해 자신의 이해와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직업이 가지고 있는 의미를 찾아 진로의식의 성숙을 도모한다. 동시에 청소년이 꿈꾸는 미래상에 대해 스스로 준비하여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한다.
● 최적의 희망 직업 선정이것은 본 프로그램의 일차적 목적이다. 즉, 본 프로그램에 충실히 참여한 사람은 프로그램을 마칠 때 자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 자신의 내적 특성의 심층적 이해자신의 내적 특성의 이해는 진로 탐색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따라서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가치관, 자아 개념, 흥미, 적성, 지능, 학업 성취도 등을 깊이 탐색해 볼 기회를 갖게 된다.
● 진로 정보에 대한 지식 획득진로 정보가 없으면 진로 선택은 불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진로 정보의 의미, 종류 등에 관한 지식뿐만 아니라, 그 획득 방법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지식을 제공해 준다.
● 의사 결정 능력의 신장본 프로그램은 일종의 의사 결정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사람이,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직업 선택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 하더라도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과 신장된 진로 선택에서의 의사 결정 능력은 이후의 진로 선택 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진로 의식의 성숙위에서 언급한 목적들도 모두 본 프로그램 참여자의 진로의식을 성숙시키는 데 일조를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 이외에도 본 프로그램 참여자는 진로 문제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며, 자신의 문제는 자신이 결정하겠다는 책임감을 수용하게 됨으로써 진로 의식이 더욱 성숙하게 될 것이다.
- 프로젝트의 목표
● 진로탐색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흥미, 성격, 적성을 알아가며 성숙한 직업가치관을 형성.
●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의 성격유형과 흥미를 파악하여 개개인에 맞는 직업을 탐색.
● 직업탐색활동을 통해 새로운 직업 및 진로를 탐색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 제공.
●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한 관심의 폭을 넓히고,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