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한류관광 만족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ㅣ. 서론
1. 한류현황
1)한류란? 2)중국 한류와 중국인 한류관광
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ll. 적용 이론
1. 기본 이론 설명: 관광 이미지
2.적용 사례: 한류 마케팅
1)한류마케팅 2)한류마케팅의 효과
3)중국인관광객과 한류마케팅 4)한류 마케팅과 관광지이미지
lll. 연구방법 및 가설설정
1. 연구 방법: 설문지 법, 문헌 연구 법
2. 가설 설정
lV. 분석결과
1. 분석 결과
2. 가설 검증
3.가설 분석
<한류의 문제점>
V. 결론 및 토론 주제
1.결론
<한류 관광의 해결책>
2.토론 주제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ㅣ. 서론
최근 아시아를 중심으로 널리 퍼지고 있는 한류열풍은 한국의 국가이미지, 관광지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류를 이용한 한류마케팅 역시 관광객을 유치시키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이러한 시점에서 과연 한류열풍이 한국관광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고, 이를 이용한 한류마케팅이 관광객, 특히 중국인 관광객에게 어떠한 의미를 갖고 그 동안의 문제점을 알아보면서, 한류마케팅을 통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증진 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1. 한류현황
1) 한류란?
한류의 뜻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류란 원래는 시베리아에서 몰아치는 찬바람을 일컫는 말로 찬바람이라는 뜻의 한류(寒流)와 동의어인 한국의 물결이라는 뜻의 한류(韓流)를 99년 중반 중국 언론매체에서 처음 쓰기 시작한 이래 널리 쓰이기 시작하였다. 중국 언론매체는 범중화권과 동아시아 젊은이들 사이에서 일어다는 '한국대중문화 열풍'을 지칭하는 용어로 한류라는 말을 사용하였다. 그 이후로 흔히 중국, 홍콩, 일본, 대만, 베트남 등지에서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드라마나 대중음악, 영화 등을 통해 소개되는 인기 연예인과 한국 대중문화를 선호하고 추종하며 따라하려는 일시적인 사회문화적 현상을 나타내는 말로 통칭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2001.10.8)
- 참고문헌
-
-중국유학생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한국관광지 이미지가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비차오
호남대학교 대학원 : 관광학과 2011. 8
-중국인 20대 “항(抗)한류”현상에 관한 연구 : 한국TV프로그램 시청 중심으로 : 인하대학교 2011
-한류가 관광지이미지와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양리
호남대학교 대학원 : 관광학과 2011. 8 蒋飛菲 동국대학교 : 관광호텔경영학과 2009. 8
-중국유학생들이 지각하는 한국의 관광목적지 이미지에 관한 연구 진평 대구대학교 대학원 : 관광경영학과 2007
-서울관광이미지 평가와 관광만족도에 관한연구 :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장매매 배재대학교 2009 관광경영학과
-한류 지속과 기업의 활용방안<삼성 경제 연구소> : seri ceo 인포메이션 제 503호. 2005
-중국 관광객의 한류패션 쇼핑관광 현황에 대한 고찰 : 경원 대학교 2011
-Perceptions-Based Analysis of Tourism Products and Service Providers -Josef A. Mazanec and Helmut Strasser
-Determinants of Tourism Return Behaviour -Patrícia Oom do Valle, Antónia Correia, and Efigénio Rebelo
-Tourists’ Perceptions of Relational Quality Service Attributes: A Cross-Cultural Study -
Nelson Kee-Fu Tsang and John Ap
-How They See Us: Perceived Effects of Tourist Gaze on the Old Order Amish -Deepak Chhabra
-Perceptions in International Urban Tourism: An Analysis of Travelers to Seoul, Korea Yong K. Suh and William C. Gartne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