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기능주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능주의
분석 및 비판
문제
수업비평
본문내용
수업비평

9월 19일 월요일 교육사회수업은 먼저 학생들의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태도로 인해 교수님이 당황하시고 화도 나신 것 같았습니다. 이런 태도에 대한 조언을 해주실 때에 요즘의 편해진 시대로 인한 사람들의 행동변화를 말씀해 주신 부분은 따끔하고 다시 한번 자신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의도한 바였던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체대 학생들은 몸은 많이 움직이지만 머리를 안 쓴다고 하셨던 말이 체대학생으로서는 충고보다 무시당하는 듯함에 얼굴이 붉어지는 듯 하였습니다. 결코 교수님의 의도가 그것이 주가 아님을 느끼기에 작은 부분이지만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V의 영향]TV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 방향 모색이나 개선책에 관한 많은 연구가 요청된다.*나의 의견. -처음으로 정말 많은 책들을 본 것 같다. 여기저기 도서관을 다니면서 여기에 관한 책들을 찾고, 보고 쓴 이 레포트가 내게 하나의 결실인 것 같아 맘이 뿌듯하다. 이번 과제로 인해 많은 책도 접해보고, 내가 관심을 둔 이 주제에 관한 논문의 형식이나 내용면 에서 많이 배우게된 것 같다.조금 힘들다면 힘들었을.그러나 배울게 많았던 이번 과제를 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 건강가정론_가족에 대한 이론적 관점에는 구조기능주의 이론과 갈등주의 이론이 있다 이 두 가지를 비교 분석하되 자신의 가정의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자신의 개인적 입장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교육은 그것이 무엇을 제공하는지 설명할 뿐이고 교육은 기존의 사회 구조와 문화를 반영한다는 주장은 같다는 것이다. 그리고 두 이론 모두 인간을 외부의 자극, 특히 사회적 요구나 요구에 단순히 반응하는 수동적인 존재로 본다. 또한, 갈등 이론에 따른 사회의 마지막 단계는 기능 이론이 가정한 사회 세계와 같이 시스템 통합되고 사회적 평등을 지향한다.3. 결론기능주의와 갈등 이론의 견해 차이를 일으키는 두 가지 중요한 대상은 합의 대 억압,

  • 기능주의와 갈등주의에 대한 레포트
  • 교육을 계급 관계의 문화적 재생산으로 파악→ 학교는 지배 집단의 문화 자본을 정당화ㆍ애플:학교가 상징적 체계에 속하는 지식, 가치, 규범 등의 문화적 자본의 분배와 보존을 통해 사회 통제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고 봄ㆍ사회 내에서 통용되는 여러 가치나 규범이 지배계층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한 이데올로기로 사용된다는 것을 지적3. 기능주의와 갈등주의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ㆍ공통점- 사회를 거시적인 측면에서 바라보고 있음- 교육

  • 교육사회학의 기능론적 관점에 대한 레포트
  • 교육사회학의 기능론적 관점에 대한 레포트1. 개요2. 사회유기체설3. 기능주의적 입장4. 기능주의적 입장에서 교육의 역할5. 기능이론에 대한 비판1. 개요• 사회학 → 사회가 어떻게 유지되고 발전하는지에 관해 연구하는 학문• 교육사회학 → 사회의 발전과 유지, 존속에 있어 교육의 역할을 연구하는 학문• 사회학적 관점에서 가장 큰 두 가지 흐름 → 기능주의, 갈등주의• 19세기 영국 사회학자인 애덤스미스 → 보이지 않는 손- 사회를 구

  • [교육철학] 플라톤의 교육사상
  • 교육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철학, 수학, 과학 등)면에서 뛰어난 업적을 가진 플라톤이지만, 그가 주장했던 사상들이 실재 존재치 못한다는 것에 대하여 비판의 시각도 만만치 않다. 물론 그가 생각하는 국가론과 교육론에서 의도적으로 계급을 나누어 놓은 모습은 우리가 원하는 형태의 국가 모습과 많이 다를 수 있다.(철저히 계급화 된 사회라던지, 교육의 단계적 선별로 인해 불평등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교육사회학에서 기능주의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