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연구방법론] 관광지에 대한 PPL이 관광지 이미지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MBC `무한도전`의 일본 홋카이도 방문 사례를 중심으로(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Chapter 3. Research Methods
1. Research Model & Hypothesis
1-1 Research model
1-2 Research hypothesis

2. Survey Design
2-1 Organization of questionnaire
2-2 Analysis method

Chapter 4. Empirical Analysis
1. Respondents' characteristic

2. Respondents' demographic characteristic Difference Analysis
2-1 A Difference Analysis on the gender

3. Correlation analysis

4. Regression analysis
4-1 Tourism destination image depending on PPL effect
4-2 Intention to visit depending on PPL effect
4-3 Intention to visit depending on Cognitive image
4-4 Intention to visit depending on Emotional image

5. Hypothesis Verification Result

Chapter 5. Conclusion
1. Research result
2. Limitation

Reference
Questionnaire
본문내용
4. Regression analysis

4-1 Tourism destination image depending on PPL effect
We analyzed that PPL give what kind of effect on to Cognitive, Emotional tourism destination image. In other words, we took linear regression analysis to know the Cognitive, Emotional tourism destination image depending on PPL effect. Through the variable calculation, we got the mean of PPL effect. We set this to independent variable and set Cognitive, Emotional tourism destination image to dependent variable.
The result of regression analysis is <Table 4-4>. PPL effect have a positive(+) effect on Cognitive, Emotional tourism destination image.
The influence of PPL effect about Cognitive image was 0.512. Coefficient of determination R² which measure explanation of model was 0.262. It means Regression Model reflects real circumstance about 26.2%. The influence of PPL effect about Emotional image was 0.616. It means that PPL effect have an effect on Emotional image more than Cognitive image. R² is 0.380, Regression Model reflects real circumstance about 38%.

참고문헌
Reference

영화 속 PPL의 과다 노출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질적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Excessive Exposure to PPL on Consumer's Brand Attitude
진상훈,2007,학위논문(석사)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간접광고(Product Placement) 규제에 관한 비교법적 연구
김미애,2010,학위논문(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관광지이미지가 관광지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regarding the effect of the destination image mad to a destination decision
이상봉,2002,학위논문(석사) 경기대학교 대학원

광고가 관광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The) Advertisement Effect on Tourist Attitude Change
여경진,2001,경기대학교 대학원 관광개발학과

관광지이미지와 선택연구 : 영상매체 영향을 중심으로 = (A) empirical study on Tourist destination Image and Choice : the case of the placed in Visual Media
황병춘,2003,학위논문(석사)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호텔 이미지제고에 제품배치(PPL)가 미치는 효과연구 = (A) study on the effects of PPL on the hotel image
이애리,2004,(국내석사)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TV드라마 PPL 브랜드 광고가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s of PPL brand advertising of TV drama upon product purchase intention
남상현,2010,(국내석사)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영상물을 통한 관광지이미지가 관광지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f the effects of movie or television induced images on tourist destination preferences
황규성,2003,(국내석사)세종대학교 대학원

방송영상의 간접광고(PPL)를 활용한 장소마케팅 효과 연구 : 친 환경테마파크 "남이섬"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Place Marketing Using Product Placement(PPL) : Focused on the Case of Eco-Friendly Theme Park - "Nami Island"
진종훈,2004,(국내석사)湖西大學校 벤처專門大學院

암묵적 기억 측정 방식을 통한 TV 드라마 속 간접광고(PPL)의 효과 연구 : PPL의 사후 광고에 대한 점화이론을 통한 접근 = The effects of product placement in TV dramas using implict memory-based measurement
안정태,2005,중앙대학교 대학원

관광기업의 PPL광고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강숙현,2009,경운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관광목적지 PPL효과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 TV 드라마애착관계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PPL on Tourism Destination : The Focus on the Mediator role of TV Drama Attachment Relationship
정성애,2009,한양대학교 대학원

관광목적지 이미지와 관광동기가 관광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합천 촬영지를 중심으로
이은미,2004,계명대학교 대학원

TV 드라마의 PPL광고가 소비자의 인지와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전보민,2011,한남대학교 사회문화대학원

드라마 간접광고의 성공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 An Exploratory Study on The Successful factors of PPL in Dramas
김소연,2004,숙명여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도별 한국영화 수출편수 연도별 한국영화 표준 수출액 총관객규모 총관객수의 월별 추이 각 월의 총관객 3차 다항식의 적합 점 예측치와 95% 예측 신뢰구간Ⅰ. 서론1. 연구목적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 백두대간 환경 대탐사
  • 의 전통적인 산맥체계, 즉 水系에 의해 한 번도 끊어지지 않는 山系인 白頭大幹이 그 근간을 이루고 있습니다.90년대 들어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白頭大幹이라는 용어는 우리 것을 바로 알자는 국민의식의 변화를 계기로 사용되기 시작했지만 이제는 환경단체, 산악인, 생태학자, 언론계 등을 중심으로 白頭大幹 보존운동으로까지 발전하였습니다. 환경부에서 白頭大幹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 것은 95년 전국 그린네트워크화 계획을 수립하면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FILE:UPLOAD.RARFILE:pc방.doc대중예술의 이해 Team ReportPC방 문화에 대한 관찰목차주제선정의 이유PC방 열풍의 배경PC방 이용객의 형태새로운 문화현상들PC방의 문제점앞으로의 개선방안마무리1. 주제선정의 이유최근, 우리 주위에는 INTERNET PC방이라는 새로운 업소가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우리가 PC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사실 1년 정도가 된다. 하지만 그 동안은 그리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도 비슷하리라

  • [공기업] 한국관광공사
  • 의 증가 및 다양화로 대량 국민관광시대 개막 ▫ 1991년 : 외래관광객 300만명 유치(320만명) 해남 화원관광단지 개발계획 수립 ▫ 1993년 : 대전 엑스포행사 지원, 서남관광개발공사(자회사 설립) ▫ 1994년 : 한국방문의 행사 개최(서울 정도 600주년 기념행사 등 총318개 이벤트)PATA 3대 행사(연차총회, 관광교역전, 세계지부회의) 개최 ▫ 1995년 : 서남관광개발공사 흡수 합병 ▫ 1996년 : 한국관광공사 영문명칭 변경(KNTC → KNTO) ▫ 1997년 : 주문진 가족호텔

  • [일반상식]면접대비 일반상식 231
  • 취업/면접 대비 일반상식1. 동학동학은 1860년 최제우가 창시한 종교이다. 전통적인 민족 신앙을 바탕으로 유교 불교 도교는 물론 천주교의 교리까지도 일부 흡수하였다. 천주교의 교리나 사상의 영향을 받았으나, 천주교(서학)에 대한 반대의 입장에서 동학이라 하였다. 동학은 종교적 성격 이외에도 사회 개혁 사상을 내포하고 있었는데, 후천 개벽 사상에서 조선 왕조를 부정하였으며, 대외적으로는 보국 안민을 내세워 반침략적 성격을 드러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