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학] 한국 국영, 민간기업체의 러시아진출 현황과 한, 러 통상관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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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요

2.한국 국영/민간 기업체의 러시아 진출현황
국영기업
한국석유공사
한국전력공사
민간기업
오리온
한국야쿠르트
KT
LG전자

3.한-러 통상관계 전망
본문내용
총 74개기업 (공기업 5개, 대기업 50개, 3개 언론사, 은행 및 중소기업 16개)활동 중

상품 수출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생산 공장 설립을 통해 현지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러시아현지시장 및 유럽시장을 공략하고자 노력중

호평 받는 한국제품, 한국 브랜드

저렴한 가격, 우수한 품질의 한국 상품



세계 4대 석유물류 거점 ‘코리아’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동북아지역의 석유 소비량은 연평균 3.9% 증가해 하루 1630만 배럴로 세계 소비량의 19%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수요 증가분의 절반도 동북아 지역 차지다.

시베리아 이르쿠츠크 인근 타이세트에서 극동 나홋카 부근 코즈미노를 잇는 4700㎞의 동시베리아∼태평양(ESPO) 송유관 건설 사업이 오는 2014년 완공되면 하루 160만 배럴의 원유가 한국·일본은 물론 태평양 건너 미국에까지 팔려 나가게 된다.

우리나라는 세계 6위의 석유정제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하루 239만 배럴을 정제해 이 중 39%를 해외에 내다 팔고 있다. 하루 약 50만 배럴의 잉여 정제력이 있고 규모 경제 효과로 일본과 싱가포르에 비해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는 평가다.

그린데일리 / 2011년 05월 31일 (화)


철저한 현지화

국민브랜드 이미지 구축

점진적 사업확장

프리미엄 가격정책

신뢰우선 정책

러시아 전문가의 양성


매년 20%의 신장세, 시장점유율과 브랜드인지도 1위
연간 3억 5천만 개의 라면을 생산하면서 하루 평균100만개를 판매
연간 1억 800억원의 매출, 누계 생산 10억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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