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 포 벤데타를 통해 본 전체주의의 가능성과 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8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원작 작가 및 워쇼스키 감독 소개

- 영화와 원작

- 브이 포 벤데타의 장치들

메트릭스와 브이포벤데타 그리고 그 속의 불교철학

- 브이포 벤데타와 전체주의

- 1984와 브이 포 벤데타

- 브이 포 벤데타와 다크나이트

- 브이 포 벤데타가 현대사회에 던지는 시사점

결론 - 전체적 정리 및 결론(보완책)

본문내용
"현실을 어떻게 정의하지?
만일 우리가 느끼고, 맛보고, 냄새를 맡거나 볼 수 있는 것을 현실이라고 말한다면 현실은 그저 뇌에 의해 해석된 전기 신호들에 불과하네.
이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라네. 20세기말 그대로의 세계이지.
이제 세계는 우리가 매트릭스라고 부르는 신경들 간의 상호작용 시뮬레이션으로만 존재해.
자네는 꿈 세계에 살고 있었던거야. 네오.
색즉시공 공즉시색인 셈이지”


“색즉시공”이란 ‘색’ 즉 만물과 마음은 이란 모두 공(空) 비어있음에 불과하고, 사물을 우리들은 어느 특정한 대상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실은 그것은 광범한 관계 위에서 그때 그때 대상으로서 나타나는 것일 뿐이며,
“공즉시색” 그 비어있음은 어떤것이든 채워질 수 있는 고정성이 없는 것인데, 바로 여기에 인간의 현실(존재)이 있다고 설하고 있습니다.



권력은 민중앞에서 공허한 것이었다.



1.의원내각제 ( 수상 / 당수)
- 입법권과 행정권의 융합
2. 작가의 출생지 – 앨런 무어
- 1953. 11. 18 영국 출생
3. 유럽적인 사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본인이 가져온 글을 익혀오면 곡식을 더 주겠노라고 말한다. 이러한 장운과 토끼 눈 할아버지의 교류가 지속되며 장운은 빠르게 새로운 글을 익혀간다. 하지만 어느 날 누이 덕이가 가난으로 인해 부잣집에 몸종으로 팔려가며 한동안 토끼 눈 할아버지를 찾아가지 못하게 되고 할아버지는 기다리다 편지 한 장을 쓰고 한양으로 가 버린다.장운은 누이를 떠나 보냈지만 토끼 눈 할아버지로부터 배운 글을 통해 누이 덕이에게 편지를 받아보고 답장을 보

  • [정보사회론] 안토니 기든스 `민족국가와 폭력`
  • 브이 포 벤데타(V for vendetta, 2005)를 보면 고도로 정보화된 사회에서 국가에 의한 감시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를 보여주는데, 이는 비단 영화 속의 일이 아니라 현재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는 상황과도 비슷하다. 감시 사회란 감시를 근대 사회의 본질적 속성으로 파악하는 데서 비롯된 용어이다. 기든스는 정보에 대한 통제와 사회적 관리의 관점에서 감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는데, 이는 감시의 행정적 기능에 주목한 것이다. 즉 감시가 권력에 의해 국

  • 안토니 기든스
  • 브이 포 벤데타(V for vendetta, 2005)를 보면 고도로 정보화된 사회에서 국가에 의한 감시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를 보여주는데, 이는 비단 영화 속의 일이 아니라 현재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는 상황과도 비슷하다. 감시 사회란 감시를 근대 사회의 본질적 속성으로 파악하는 데서 비롯된 용어이다. 기든스는 정보에 대한 통제와 사회적 관리의 관점에서 감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는데, 이는 감시의 행정적 기능에 주목한 것이다. 즉 감시가 권력에 의해 국

  • 영화에 나타난 상상력
  • 포를 느낀다. 우물에서 끝나야 할 비디오테이프는 끝나지 않고 우물 속에서 사다코가 기어 나오는 것이다. 그리고 점점 다가와서 브라운관 밖으로 튀어 나오는 것이 아닌가. 공포를 이기지 못한 류지는 심장마비로 죽게 된다. 저주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이다. 상상력 포인트• 쉽게 보이지 않는 영적인 존재와 저주의 형상화. • 고전 적인 소재에서 벗어나 비디오라는 아날로그적인 매체를 저주의 매개의 삼음.• 우물에서 나와 브라운관 밖으로 기

  • 만화의 역사와 국내외 만화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본의 스튜디오 “지브리”의 “미야자끼 하야오”의 장편 만화 영화 배급을 “월트 디즈니”가 담당하기로 함으로써 적어도 극장용 배급에 있어서는 천하를 통일하게 된다. 최근 2D 애니메이션을 넘어서 3D를 중심으로 한 “픽사”, “드림웍스” “블루스카이” 등을 통해 , , ,등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일본 만화의 역사1) 출판만화◆ 1940년도 이전오른쪽 작품은 많은 연구자들이 일본 만화의 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