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사회학] 함평 나비 대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나비축제 추진배경
2.나비축제 개요
3. 추진성과
4.성공요인
5.문제점·향후 과제
- 본문내용
-
1개 읍 8개 면으로 구성
농지가 전체 면적의 37.4%, 임야 48.3%, 기타 14.3%
농가당 경지면적은 1.5ha, 해안선이 20.6km
광주광역시, 나주시, 영광, 장성, 무안과 접경을 이루며 다도해에 위치한 신안군과 무안군 등 전남 서해안의 섬으로부터 육시로 들어오는 관문 역할
재정자립도가 18.9%에 불과한 함평군은 나비축제를 통해 전국 제일의 친환경농업군과 생태학습 관광의 메카를 희망
나비축제 외에 2001년부터 꽃무릇 군락지에서 ‘꽃무릇(상사화)축제’와 팔도장승, 마을장승, 영호남 화합장승 등을 이용한 ‘허수아비 장승축제’, 움집체험, 고분군과 지석묘 탐방, 만드리 풍년제 등 월야면 ‘한새들 문화마당(고대문화 속으로 여행)’ 등 마을축제를 한데 묶어 어울마당을 개최
나비축제와 함께 민자를 포함하여
3억8천여 만원을 투자해 1999년 2월 나비상품
브랜드 ‘나르다(Nareda)’를 개발
‘나비가 날다. 브랜드가 뜨다’라는 의미의
통합브랜드
‘나르다’ 캐릭터를 이용하여 30개 품목
120종류의 상품을 개발, 열쇠고리, 모자와
양산, 넥타이, 배낭,스카프 등 27개 품목 72종을
캐릭터 상품으로 출시하여 판매
유명백화점에 나르다 상품과 나비표본전시,
중앙부처, 자치단체, 공공기관, 대학교, 복지관
에 시상품, 기념품 구입 의뢰 판촉활동을 추진
- 참고문헌
-
‘함평나비대축제’ 홈페이지
김준. 2003. “환경축제의 실태와 가능성 : 함평나비축제를 중심으로”. 농촌사회 제13집 1호. pp.143-168
김상호. 2004. “함평나비축제의 지역경제적 파급효과”. 한국지역개발학회지. pp.209-232
이정록. 2003. “문화관광축제의 성립과 전개과정: 함평나비축제를 사례로”. 한국경제지리학회지. pp.197-210
함평군. 2002. 서해안시대 함평군의 거점지역 육성 방향과 전략
함평나비대축제추진위원회. 제3회함평나비대축제 개최결과자료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