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교육과정및평가]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중심교육을 교육목표교육내용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
- 지식의구조론경험중심교육)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교육내용,교육방법 측면에서 비교함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공통] 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하시오
- [교육과정 및 평가 공통] 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A형] 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 하고 싶은 말
-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 설명하시오
- 목차
-
1.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2. 존 듀이의 경험 중심 교육
3. 교육목표
1)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의 교육목표
2) 존 듀이의 경험 중심 교육의 교육목표
4. 교육내용
1)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의 교육내용
2) 존 듀이의 경험 중심 교육의 교육내용
5. 교육방법
1)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의 교육방법
2) 존 듀이의 경험 중심 교육의 교육방법
6.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론
‘지식의 구조’(structure of knowledge)라는 말이 교육학의 용어로 널리 쓰인 것은 1960년 브루너의 “교육의 과정”이 출판됨으로써 비롯하였다. 이 책은 그 전 해에 미국의 각 분야의 학자들과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서, 특히 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에 있어서 미국 교육의 문제점과 그 개선 방안을 논의한 회의의 종합 보고서로 집필된 것이다. 이 점은 ‘지식의 구조’라는 말에 담긴 아이디어가 유독 브루너 개인의 것인가를 의심스럽게 하는 것인 동시에, 그 아이디어가 우즈호울 회의를 계기로 하여 갑자기 순간적으로 생겨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짐작하게 해 준다. 사실상, “교육의 과정”의 서문을 읽어 보면 당장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1957년경부터 미국 각 지역에서는 물리학, 수학, 생물학, 화확 등의 여러 교과에서 새로운 교육과정을 마련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 이들 ‘새 교육과정’은 그 당시 미국 학교에서 시행되던 교육과정의 결함에 대한 인식을 토대로 하여 그 결함을 시정하려는
- 참고문헌
-
김대현, Hirst의 지식과 교육과정, 서울: 교육과학사, 1994.
박재문, 구조주의 인식론에 비추어 본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8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및평가]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비교, 설명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공통] 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하시오
- [교육과정 및 평가 공통] 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
- 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의 측면에서 비교·설명하시오.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A형] 브루너(Bruner)의 지식의 구조론과 듀이(Dewey)의 경험 중심 교육을 교육목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블랙을 감상한 후 1 사하이선생님의 교수방법 2 BLACK이 의미하는 것 3블랙영화가 교사에게 주는 교훈 순서에 입각하여 리포트를 작성
- 54 열역학1법칙과 2법칙에 대해서
- [청년발달] 청소년의 이성교제에 대한 인식과 이성교제가 학업 성취에 미치는 영향
- 성격이론 중 BIG 5에 대해 설명하시오 그리고 그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가지의 유형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예시를 들어 기술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실천 관점 중 임파워먼트가 청소년의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하고, 다양한 표본추출방법의 숙지가 조사연구 실행에 있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A+]아동 중심 놀이치료 상담 사례.놀이치료 치료적 제한설정 하기.아동 중심 놀이치료 축어록.아동 중심 놀이치료자의 역할과 반응 연습 보고서.구매 평가:A+
- 산업안전보건법 중 안전보건관리 규정과 안전보건교육의 중요성과 법적 내용과 개인의 대책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다세대 가족치료 기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