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국가론]영국의 구빈법과 구빈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사회 복지 발달사의 의의
대중궁핍의 발생과 그 원인
엘리자베스 구빈법의 내용
- 본문내용
-
16세기 빈곤문제에 대한 정부의 태도는 억압적이고 형벌적이었는데, 그 이유는 부분적으로는 그 시대에 진행되고 있던 사회변동과 함께 나타나고 있었던 곤궁의 존재를 매우 서서히 인식 하였기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경제적 곤궁에 대처할 수 있는 자원들이 그 시대에는 많았기 때문이다.
동업조합에 가입된 사람들은 조합의 성원이라는 지위만으로도 직접적인 빈곤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고 또한 동업조합들은 대개 조합원들 간의 상호 이익증진에 노력하였지만 욕구가 발생할 경우에는 부조를 실시하였다.
② 노동능력이 없는 빈민
병자, 노인, 맹인, 귀머거리, 벙어리, 절음발이, 미친사람, 어린
아이들이 딸린 여자
- 원내구제 허락, 의류 음식 등의 현물급여
③ 보호가 필요한 아동
고아, 기아 또는 양쪽 부모들이 모두 도피하였거나 부모가 너
무 가난해서 실제로 양육 받을 수 없는 아동 → 입양허락 및 도
제 생활시킴
- 참고문헌
-
사회복지발달사/김태진/대구대학교출판부
사회복지발달사/원석조/공동체
사회보장론(제2판)/김태성 김진수 공저/청목출판사
사회복지학(개정판)/이영철 박미은 윤동성 엄기욱 이용교 정민숙 공저/양서원
http://blog.naver.com/huiyang09?Redirect=Log&logNo=40059875079
http://cafe.naver.com/mo8879godqh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54
http://blog.daum.net/seyeongshome/1281972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151795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여가및레크레이션_여가, 레크레이션, 놀이의 유사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기 인지발달의 특징과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영화 `오만과 편견`을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