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학습과 교육과정의 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교과과정에 봉사학습을 포함하는 결정

Ⅱ. 봉사학습 교과과정개발에 있어서 주요한 결정사항

Ⅲ. 봉사학습 교과과정을 위한 제도적 지원

[결론]

[느낀점&의견제시]


본문내용
Ⅱ. 봉사학습 교과과정개발에 있어서 주요한 결정사항
➀ 봉사란 무엇인가 - 봉사를 하나의 연속체로서, 혹은 일련의 패러다임으로서, 혹은 또 다른 인과적이고 일관된 방식으로 여기든지 여기지 않든지 간에 각자가 이 봉사를 이해하게 되는 것은 주어진 교육과정의 목적에 부합되는 서비스유형을 선택하는 과정에 있어서, 그리고 그 봉사가 제공하리라고 예상되는 영향을 규정하는 데 있어서, 그리고 성패를 가늠해 주는 기준을 선정하는 데 있어서의 중요한 단계이다.
➁ 교재로서의 봉사
➂ 봉사: 강제사항인가, 선택사항인가
➃ 봉사의 만족수준은 어떠한가
➄ 봉사 참가학생들의 자기성찰을 위한 구조적 지원
➅ 평가와 학점 부여
Ⅲ. 봉사학습 교과과정을 위한 제도적 지원
제도적 지원이 필요한 이유 첫 번째는 봉사학습에 시행하는, 혹은 시행하고자 하는 교수에게 전문적인 개발을 제공하고, 두 번째로는 봉사 지역을 개척하고 조정하는 데에 필요한 조교를 교수들에게 제공하며, 마지막으로 봉사학습을 후원하고 그것의 학구적인 진실성을 확실히 보증하는 정책들을 입안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➀ 교수연수
➁ 교직원 지원
➂ 봉사학습 지원정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