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론] 아동 직업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직업체험의 필요성
2. 아동(대상)선정 이유
3.아동프로그램의 의의
2. 본론
1. 프로그램 진행 기간
2. 대상자의 특성
3. 지역 환경적 특성
-지역적 한계를 두는 이점
4. 프로그램 세부 내용
5. 프로그램 일정표
3. 결론
1. 평가 및 기대효과
2.프로그램의 한계와 개선방안
3.과제 후 느낀 점
- 본문내용
-
Ⅱ.본론
1.프로그램 진행기간
2010년 2월13일(토) / 2010년 2월 20일(토)
2. 대상자의 특성
학교생활과 규칙에 적응하고 장래희망(직업)에 대한 의식이 생기기 시작하는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함.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주변 초등학교, 주민센터를 통해 홍보 하여 다양한 직업체험을 하기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5~20명 선착순으로 자원 모집.
또래관계형성이 필요해 보이거나 직접적인 참여의사를 밝히지 못할 경우 담임선생님의 추천.
3. 지역 환경적 특성
용인시로 대상을 한정시킨 이유
-직접 만나 아동들의 기대효과나 진행과정을 관찰
하는데 유용.
-직업체험을 위한 장소이동시 아동들과 함께 만나서
이동하기 편리.
-프로그램 진행자와 아동이 유사한 지역적 특성을
인식하는 것을 기회로 친밀감을 증가시켜 효과적인
결과 도출
4. 프로그램 세부내용
목적 : 교과서적 직업관에서 벗어나 체험을 통한 주체적인 직
업관 형성을 도와준다.
목표 1 :또래 친구들과 함께 키자니아를 견학하여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느끼도록 도와준다.
-하위 목표 1 : 키자니아 체험 전․후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장래희
망에 대한 이야기를 유도한다.
-하위 목표 2 : 5명씩 조를 이루어서 키자니아 체험을 통해 기존에
알고 있었던 직업들 외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인식과 이론적으로
알고 있는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도록 한다.
목표 2 :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흥미를 유발하고, 다 양한 생각을 받아드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위목표1 : 영상을 보여주면서 직업에 대한 흥미 유발
-하위목표2 : 활동 아동들 끼리 5명씩 조를 짜서 직업에 대한 마임
퀴즈를 내고 맞추며 가장 많이 맞춘 조에게는 상품을 주며 재미있
게 직업을 접하도록 도와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태껏 가정 안에서 연로한 어르신을 돌봤습니다그러나 맞벌이부부 증가, 핵가족화,산업화,수명연장 등 다양한 변화로 인해 노인부양은 더이상 가정 안의 가족들의 몫이아닌 공공 및 민간차원에서 그 부양의 몫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현대사회에서 실현가능한지 여부와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사회복지실천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통학시간 성적간의 관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소득재분배 찬성
- 우리 나라 장애유형과 그 유형별 특성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내용과 이런 일자리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본인의 노인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