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테크놀로지] 미디어의 발달과 그에따른 문제점의 인식과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변화 동인에 대한 정의 및 근거

Ⅱ. 시나리오

Ⅲ. 시나리오에 소개된 기술 설명

Ⅳ. 미래의 변화된 미디어 이용 생활

Ⅴ. 전략적 함의

Ⅵ. 시사점 및 논의점

본문내용
Ⅱ. 시나리오

2019년 11월 28일, 일구네 집

# 1
일구는 오늘도 홈스쿨링 교육을 받는다. 학교는 6~8살까지 2년 동안만 다니고 그만뒀다.
집에 있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 엄마의 관리 하에서 공부를 하기로 한 것이다. 일구는 과학시간과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장 좋아한다. 학교에서는 말로만 듣던 식물, 동물들을 e-교재를 통해 생동감 있게, 입체로 관찰할 수 있다. 또, 보이지 않는 땅속나라에 들어가 개미의 모습을 관찰할 수도 있다. 가장 재밌는 시간은 해부시간인데, 호기심이 많은 일구는 금붕어의 모습을 다각도로 관찰 하는 것에, 마치 눈앞에서 금붕어 해부가 이뤄지는 것처럼 느낀다. 또,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홈스쿨링을 받는 다른 친구들과 함께 모여 수업을 한다. 5명 정도의 소규모 모임을 형성해 체육교육을 받고, 20명 정도이상이 모여 단체 수업 ( 견학 등) 을 받는다. 일구가 참여하는 집단에는 (20명 중) 2명의 혼혈아와 2명의 외국인이 있다. 일구는 자신과 다르게 생긴 친구들에 대해 크게 의식하지 않는다. 외국인 친구와 함께 공부하는 것이 일구에게는 그리 낯선 일이 아니다. 물론 가끔, 확연하게 다른 외모가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홈스쿨링은 아직 많이 활성화 되지는 않았지만 중산층 이상의 가정에서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추어, 교육 시장에서는 발전된 미디어 기술을 이용해 질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 지금도 그들의 주요 관심사는 미디어 기술과 교육콘텐츠의 융합이다. 교육시장과 미디어 시장의 융합속도는 점점 가속도가 붙고 있다.

# 2
하루 중 일구와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예골미는 45세의 직업여성으로 광고회사의 마케팅 팀장이다. 어제는 신입사원의 면접 심사를 하고 왔다. 오늘은 그들의 이력과, (불법적으로 사들인 ) 개인정보를 비교해 , 개인의 성향과 미디어 활용능력을 파악할 계획이다.
이렇게 개인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었던 원인은 2009년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되었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을 통해 , 개인이 소유하는 많은 정보가 웹상에 남겨졌기 때문이다. 또한, 현대사회(2019년) 가장중요한 개인정보는 개인의 취향과 미디어 활용능력이기 때문에 웹상에 남겨진 개인의 흔적은 그들을 파악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
새로 뽑힌 신입사원은 바로 있을 새 광고 제작에 바로 투입될 것이다. 이번에 만드는 광고는 입체 거리 광고로, 3년 전부터 시도했던 이 광고가 (인터넷 광고보다는 아니지만) tv광고보다 더 큰 이익을 창출해 낸다는 결론이 나왔다. 아직까지 거리광고를 하는 기업들이 많지 않아서 광고를 하는 것만으로도 홍보효과가 있다. 예골미의 회사는 비교적 대기업이라 몇 년 전부터 거리광고를 할 수 시작할 수 있었다. 거리광고 작업은 예골미의 회사와 미디어 기업의 합동작이다. 따라서 이번 신입사원 공채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높은 질의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와 제작 경험의 유무 이다.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봤고,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은 앞으로 있을 홀로그램 광고작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http://www.xbox.com/ko-KR/
엠넷 http://www.mnet.com/
클루넷 http://www.clunet.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과 미학] 디지털 미디어시대의 미술 작품
  • 미디어 아트의 발전2. 디지털 미디어 아트의 형성 배경3. 디지털 미디어 아트의 특징과 영역4. 디지털 미디어 아트에 의한 현대미술의 변화 양상5. 작가 및 작품 소개Ⅲ. 현대 미술의 새로운 쟁점1. 창작의 측면2. 작품의 측면3. 수용의 측면4. 우리의 생각Ⅳ. 참고문헌 및 작업일지Ⅰ. 전통적인 미술에서 창작, 작품, 감상의 측면1. 고대미술A. 창작측면에서의 고대미술이집트 미술 - 실제로 존재한다고 알고 있는 바를 그림이집트 인들은 영혼이

  • [테크놀로지와 텔레비전] HLKZ-TV의 등장과 KBS
  • 그램은 이벤트를 관찰할 뿐’이었다. 그리고 시간조직화의 매체임에도 불구하고 이 시기의 라디오와 텔레비전은 시간적 조직화를 위한 편성 관행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연속성’이나 ‘고정편성’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보고서의 주제는 바로 이 시기의 사회적, 문화적 현상에 대한 고찰이다. 테크놀러지의 신기함과 그것이 주는 사회, 문화적 변화와 충격은 과연 우리에게 어떤 함의를 가지는가?테크놀러지의 시대 다음은 수용자 리듬의 시

  • [미디어교육]미디어교육의 개념,목적,필요성, 미디어교육과 디지털시대,MIE,언론학교육, 미디어교육의 고려사항,문제점,내실화방안
  • 미디어교육은 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처능력을 기르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사회에서의 바람직한 인성의 함양을 위한 교육이다. 즉, 수용자들에게 스스로 판단하고, 책임감 있게 미디어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는데 있다. 따라서 미디어교육은 ⑴미디어세계에서 바른 길을 찾아내고, ⑵미디어를 통해 중재된 정보나, 경험, 행위규범들을 비판적으로 인식하고 판단할 수 있어야 하며, ⑶미디어에 의해 규정된 세계를 생산적이고 창조적으로 인식

  • [미디어교육]미디어교육의 개념,중요성, 미디어교육의 현실,변화, 미디어교육의 영역,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의 교수방법,방향
  • 그램 속에서 부정적 메시지들을 식별해내고, 그리고 이들의 부정적 영향력들을 사전에 인식시켜줌으로서 무방비적 노출을 막는 것이었다. 자연히 초기의 미디어교육의 중심은 당시의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텔레비전에 대한 교육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그러나 미디어교육이 주창된 지 20년도 되지 못한 현재의 미디어환경은 상당히 많이 변모하였다. 사회에는 컴퓨터와 정보기술의 발달에 의해서 제기되고 있는 “기술 즉, 테크놀로지”와

  • 뉴스의 세계화 레포트
  • 그러한 일들이 왜(Why) 일어나는가를 설명하려는 시도이다.인간은 근본적으로 미래에 나타날 일들을 궁금해 하는 기본적인 생리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간의 전두엽의 발달은 끊임없이 진화, 발달해 왔다. 특히 세상의 일과 앞으로 나타날 일들에 관하여 보고 듣는 욕망은 중요한 욕구이자 우리의 삶을 이루는 필수적인 부분이다. 과거에는 매스 미디어가 사람들의 이러한 공통된 의견을 수렴하고 표현하는 유일한 수단이었다. 하지만 그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