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개론] 청소년복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청소년복지의 개념
2. 청소년복지의 정책과 실천방향
3. 청소년과 환경
4. 청소년복지의 전망과 과제.
물음]청소년의 사회 참여 사례는 무엇인가요?
물음]청소년 유해환경시설에는 무엇이 있나요?
물음]청소년이 대중매체를 접해서 청소년 비행을 더 촉진시켰다고 한다. 그 해결 방안은?
물음]아르바이트를 3개월 했는데 최저임금(3700원)을 받지 못하면 어디에 신고해야 하며, 그 절차는 무엇인가요?
물음]청소년의 문화 활동이외 무엇 있나요?
물음]임파워먼트는 무엇인가요?
- 본문내용
-
7)청소년복지의 원칙과 방향
(1)원칙
보호의 원칙 - 아동과 마찬가지로 청소년은 아직 성숙되지 않은 시기이므로 사회로부터 보호 받아야 한다.
참여와 책임의 원칙 - 참여의 원칙은 아동과 다른 수준의 사회참여의 기회를 갖도록 하 는 것. 즉, 책임의 원칙중 하나는 환경이 개인에 대해 갖는 책임 이고, 다른 하나는 한 개체가 자신을 둘러싼 다름 사람과 환경에 대해 갖는 책임이다.
자립의 원칙-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발달을 위하여 필요한 생활수준을 확보하여 삶 을 주체적으로 계획하고 통제 한다는 뜻이다.
연대의 원칙- 사회구성원들이 상호간 또는 사회 환경과의 사이에 갖는 상호 의존의식이 다.
(2)개입방법
예방적 접근- 청소년과 가정의 문제 또는 장애를 가져올 수 있는 요소를 사전에 제거 하거나 완화 시키는 것이다.
치료적 접근- 문제에 대한 신속한 개입과 치료가 이루어진다면 빨리 회복될 수 있지만, 그 속도나 양과 질이 충분하지 않다면 또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개발적 접근- 복지영역 안에서 상호보완성을 찾는 가능성을 탐색한다.
(8)청소년복지 목표
(1)올바른 인격을 형성하고 바른 가치관 정립에 필요한 교육, 환경, 사회제도 마련 한 다.
(2)인간으로서 누릴 수 있는 권리 존중 한다.
(3)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 필요한 좋은 환경과 그들이 바라는 꿈과 이상을 키울 수 있 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지도지지 격려 보호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행동모델 사례개입(인지행동모델, 합리정서치료, 벡의인지치료, 문제해결기술훈련, 인지행동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실천모델]인지행동모델 주요개념, 인지행동모델 실천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A+받은자료)
- 영유아발달_2주1차시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 인지행동모델을 통한 실제 사례중심 개입 보고서
- [교육사회학] 수월성교육과 평등화교육 중 본인이 찬성하는 교육의 정책을 교육평등의 이론적 근거에 의해 제시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트는 모두 가능합니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장애인복지론] 지적장애아동 양육자에 미치는 스트레스(양육부담감) 해소를 위한 지원과 자원의 종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