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대중문화의이해] 애니메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일본 에니메이션 이란?
2장 일본 애니메이션의 사회적 영향
3장 일본 애니메이션의 전달 형태
4장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5장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표감독들
6장 일본 사회에 녹아 든 애니메이션
본문내용
1장 일본 에니메이션 이란?

영혼이란 뜻의 라틴어 아니마(Anima)에서 유래, 생명없는 물체에 움직임을 주는 영상을 총칭 만화 영화는 만화를 영화화 한 것으로 애니메이션의 한 종류이다.
일본은 미국과 함께 애니메이션 산업의 양 축을 이루고 있다
흔히 ‘재페니메이션(Japan+animation) ’혹은 ‘아니메’로 불리운다.



.
.

2장 일본애니메이션의 사회적 영향
원소스 멀티유즈
하나의 잘 만들어진 컨텐츠가 다른 분야로 진출하여서 부가 가치를 늘려가는 것.
애니메이션 산업의 경우 캐릭터 사업으로의 진출이 용이하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처음부터 원소스 멀티 유즈를 상정하여
캐릭터 산업으로 부터의 스폰서를 바탕으로 제작을 한다.
현대로 올수록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의 양상이 커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