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컨셉의 시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통적 혁신의 한계 봉착과 하이컨셉 부상
2.하이컨셉이란 무엇인가 ?
3.하이컨셉 기업의 조건
4.하이컨셉 기업들의 눈부신 성과
5.하이컨셉 기업의 미래가 밝은 이유
6.하이컨셉 시대의 새로운 경쟁 패러다임
7.무형의 차별화가 하이컨셉의 요체
8.기존 기업들도 하이컨셉 대응 역량을 강화해야
- 본문내용
-
① 과거 전통적 기업 경쟁 방식 : ∴기술 혁신(새로운 독자 기술로 고성능 다기능 차세대 제품을 먼저 개발하여 차별화)
∴비용 절감(동일한 기능 성능의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고객 가치 제고)
② 전통적 경쟁 방식의 한계 : ∴전략 기술의 범용화, 기업 간 기술 격차의 축소
∴신흥 국가의 저 원가 기업들이 저렴한 인건비로 저비용의 극한 추구 → R&D나 생산측면에서 기존 기업들의 우위 창출 (기업Ex-BRICs)
③ 저원가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 제품군 다양화, 저원가 솔루션 제공, 신흥 지역 중심의 브랜드 강화 등으로 기존 기업의 전통적인 차별화 요소들을 빠르게 모방함으로써 기존 기업들만의 차별적 가치 유지가 어려워짐.
④ 부상하는 기업의 새로운 차별화 방식 : 독특한 아이디어, 창의력에 기반한 새로운 컨셉과 지속적으로 실제 수익을 창출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하는 기업 → 과거 전통적 혁신 방식에서 벗어난 하이컨셉 기업들이 성장.
미래를 주도할
새로운
기업 형태로
하이컨셉
기업이 부상
하이컨셉
창의성과 독창성에 기반한 새로운 아이디어의 창출과 실현 능력이다.
발단
①다니엘 핑크의 저서 ‘새로운 미래가 온다(A Whole New Mind)’에서 제시된 개념
②다니엘 핑크는 18세기 이후 산업 변화 구분을 농경시대→ 산업화 시대→ 정보화 시대 → 하이컨셉 시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가족치료 모델 중 1개의 모델을 선택하여 자신의 가족을 사정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의상학과 -패션하우스와 디자이너 조사하기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고령사회에서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해당 문제의 발생원인과 이의 해결을 위한 정책현황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일본대중문화와 한국 대중문화를 비교하여 각각의 특징과 공통점을 논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고령사회에서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