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조사] 대부업에 대한 인식조사와 건전한 금융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본설문조사 최종보고
1. 서론
1.1 조사의 개요
1.2 조사의 목적
2. 조사방법
2.1 표본의 선정
2.2 조사방법과 설문지 구성
2.3 자료의 처리
3. 분석방법
4. 개별문항분석
4.1 인적사항
4.2 대부업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4.3 대부업체의 광고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효과
설문지 각 문항별 분석방법
- 본문내용
-
본설문조사 최종보고
1. 서론
1.1 조사의 개요
90년대 중반 3000여곳에 불과했던 대부업체는 지난 2005년 9월 개정 대부업법의 시행과 가계부채 증가세로 인해서 등록 대부업체의 수가 급격히 늘었다. 대부업체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늘고 있어 대부업체가 경쟁하듯 급증하고 있으며 폭리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일부 대부업체들은 최근 TV광고까지 할 정도로 규모가 대형화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부업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논란이 일고 있어서 사채업을 소재로 한 드라마 “쩐의 전쟁”이 상당한 인기를 끌기도 했었다. 그렇다면 최근 이러한 대부업체들이 성행하는 것에 대해 일반인들의 인식이 어떠한 가를 조사하고자 한다.
1.2 조사의 목적
대부업체에 대해 전반적으로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조사하고, 대부업체가 최근 성행하는 이유와 이러한 대부업체의 성행에 따른 광고로 인해서 일반인들의 대부업체에 대한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아보고, 우리 사회의 건전한 신용문화 정착을 위해 정부나 금융기관, 개인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조사방법
2.1 표본의 선정
모집단을 서울시 거주 성인을 대상으로 하여 서울시 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상위 4개 지역을 선정한 후, 선정지역 4곳의 각각 성인남․녀간 성비율과 연령층에 따른 구성비율에 관한 자료를 구하여 그에 따라 정확한 층을 나누어 표본을 뽑는 비례배분 층화추출의 표본선정방식을 선택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현대사회에서 실현가능한지 여부와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사회복지실천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통학시간 성적간의 관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소득재분배 찬성
- 우리 나라 장애유형과 그 유형별 특성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내용과 이런 일자리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본인의 노인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 사회양심이론, 확산이론, 이익집단론, 국가중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들 이론에 대한 비판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