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효율적 마케팅 전략 수립과 진행방안 고찰 - 기금 NGO 「아이들과 미래」사례 분석을 통하여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사명에서 성과로
1. 마케팅, 효율적인 미션 전달의 수단
2. 마케팅 전략 - '아이들과 미래' 마케팅 전략 분석
3. 사명에서 성과로 - 아이들과 미래의 과제
(1)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전략 수립 : 미션에 대한 재고, 수혜자와 기부자 고객의 정의(재인식)
(2) 아이들과 미래의 과제
Ⅲ. 결론
- 본문내용
-
NGO 단체들에게도 경영의 원리가 도입되어야 한다는 문제의식을 기반으로 하여, 어떻게 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조직의 미션을 전달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였고, 그 결과 NGO조직의 마케팅 방식을 중점적인 연구 주제로 선정하였다. 또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며, 이것을 NGO 단체의 사명위주의 경영과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을지를 알아보기 위해, 기금단체인 「아이들과 미래」를 선정하여 마케팅 방식을 분석하고 그 핵심 비결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그 과정에서, 마케팅에 있어 전략 수립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깨달았으며, 비영리단체의 경영에서의 '전략'의 개념에는 조직의 미션과 외부 욕구와의 조화, 시장의 세분화를 통해 구체적으로 얻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분명히 인식하는 것을 포함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조직과 수혜자와의 관계, 조직과 후원자간의 관계, 이 과정에서 마케팅이라는 일반 원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적인 이해를 선행하였으며, 비영리단체의 마케팅 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피터 드러커의 견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 참고문헌
-
site
시민의 신문 홈페이지 www.ngotimes.net
아이들과 미래 홈페이지 www.kidsfuture.net
두산세계대백과사전
reference
Perter F. Drucker 「비영리단체의 경영」1997, 한국경제신문
Peter C. Brinckerhoff 「Mission based management」2nd addition, wiley, 2000
조효제, 「NGO의 시대- 지구시민사회를 향하여」2000, 창작과 비평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인권과인륜_책의 제6장, 제7장, 제8장을 자필이 아닌 한글로 요약한 후 그 내용에 대해 질문 또는 반론을 제기합니다.
- 가족생활주기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 [영상작품분석] 쇼생크탈출 분석
- [복지국가비교] 복지국가비교 -영국, 스웨덴, 독일
- 소화기 질환(임상영양학, 구강및식도질환, 위장질환, 장질환) PPT, 파워포인트
- 저출산극복을 위해 출산장려를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여러분이 관심 있어 하는 이론과 관점을 적용해 접근해 보세요
- [범죄심리] 사이코패스
- 사이코패스 Psychopath형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