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에서의 홍보활동은 기관사명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긴밀한 관계를 구축, 유지하기 위해 이루어집니다 사회복지기관의 홍보전략과 실제 사례를 제시하고 그와 관련한 학우님의 의견을 제안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0 / 2020.04.20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참고 자료로 읽고, 나만의 언어로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서론

기존의 사회복지기관 홍보는 단순히 게시판이나 TV 광고(케이블 후원) 등을 통해 실시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하지만 요즘처럼 웹-모바일이 발전한 시대에서는 홈페이지 SEO 전략, 이메일 마케팅, 웹-모바일 광고 홍보, SNS를 통한 소셜 홍보 등 다양한 전략들을 활용할 수 있는 시대이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기관들도 일반 사기업들이 활용하는 전략을 수용하여 지역사회복지기관을 홍보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들이 활성화 되고 있다. 그러나, IMC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이끌어 나갈 만한 전문가가 적은 까닭인지, 이를 아주 잘 이끌어 나가는 사례를 찾아보기란 어렵다고 생각된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사회복지기관에서 홍보를 실시하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정리해보고 SNS를 통한 홍보 사례 및 그에 대한 나의 견해를 정리하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이우성, 사회복지기관의 홍보활동 개선에 관한 연구 : 광주지역 사회복지기관 홍보담당자의 의식조사를 중심으로,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2013.
https://www.facebook.com/chestkorea/videos/vb.124406917631853/1231693353655818/?type=2&theate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위해 어떤 것을 하고 있습니까? -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은 무엇입니까? - 최근 읽은 책이나 영화에 대한 감상을 말씀해보세요.최근에 읽은 책 중 이외수 ‘장외인간’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평범한 듯한 이야기 속에 사회의 부조리나 인간이 나가야할 이상향 혹은 철학 등이 적절하게 버무려져 두권의 책속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술-담배를 할 줄 압니까? - 주량은 어느 정도입니까? FILE:107 자기소개 관련 면접 전략.hwp▶

  • [유아교육] 유아 아동복지와 교육
  • 사회에 대한 기능(5) 아동복지의 이론적 준거틀: 생태체계론2. 아동복지의 기본 조건(1) 가정과 부모(2) 경제적 안정(3) 교육받을 권리(4) 보건 및 의료 혜택(5) 놀이 및 여가 문화(6) 유해한 노동으로부터의 예방 및 보호(7) 특별보호3. 아동복지의 범위와 대상 4. 아동권리의 개념(1) 아동권리의 개념1) 수동적 권리2) 능동적 권리5. 아동복지정책과 관련법(1) 아동복지 정책1) 아동복지정책의 개념(2) 아동복지 관련법1) 아동복지법2) 아동복지 관계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나로 모은 자료입니다. 되도록 원 저자의 이름을 밝혔지만 밝히지 않은 부분은 자료 출처가 불분명하였습니다.1.네트워크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1. 네트워크시대 프라이버시란무엇인가인터넷 방송관련 자료 모음 1몇몇 특정인을 제외하고 한국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프라이버시는 여전히 생소한 개념으로 받아들어지고 있다. 그러나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은 기술에 의한 감시가 일상적이고 지능적으로 이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하고 있다는군요.▷ 공급자 관계 관리(SRM; 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기업의 수익성 극대화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자와의 관계에 대한 이해와 비즈니스 규칙을 확립해가는 과정 또는 방법을 뜻합니다. 이는 BI(Business Intelligence)시장에서 기업 간 ‘상생’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그 동안 기업들이 EPR(전사적자원관리) •SCM(공급망관리) 등의 도입으로 재무투명성을 통한 비용절감과 경영혁신에 관심을 쏟았다면, 이제는 ‘

  • [정보] 통신검열 백서
  • 명13. 정보통시윤리위원회의 정보통신윤리강령14, 정보통신 제한에 관한 법적 평가와 대응방안 (김종서 배재대 법학 교수)15. 정보통신 검열철폐를 위한 시민연대 관련 기사모음머리말 -머리말 -0.머리말기술의 변화와 발전은 독립적으로 진행되지 않으며 기술과 사회의 상호작용, 즉 기술의 본성과 그것을 이용하는 사회의 속성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