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에서의 의사소통기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6 / 2020.02.2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수동적 의사소통
II. 공격적 의사소통
III. 적극적 자기표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공격적 의사소통
다른 사람의 생각, 감정, 권리 등을 존중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자신과 자신만의 권리를 주장하고 표현하는 '너' 중심의 의사소통 방법으로 상대를 공격적으로 비난하거나 잘못을 지적하고, 설교조로 훈계하거나 명령하는 경우를 포함하며, 큰소리로 화를 내거나 위협하고 창피를 주려고 하는 등 언어적-정서적 폭력을 가하는 경우도 있다. 아주 심하게는 상대에게 신체적 폭력을 가하거나 기물을 부수는 등 파괴적인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상대의 감정, 생각, 의견이나 가치관, 취향, 권리 등을 무시하고 상대에게 자신의 것을 강요하며 상대를 제물로 삼아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이런 과정 가운데 상대에게 관계의 고통과 깊은 상처를 준다. 수동적인 의사소통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을 누워 있는 사람으로 비유한다면 공격적인 사람은 상대를 밟고 지나가는 사람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