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대중문화의 비판 - `나이트` 문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나이트 문화

1.내가 경험한 나이트

2.나이트 문화의 부정적인 측면 비판

3.나이트의 긍정적인 측면

4.결론
본문내용
1.내가 경험한 나이트

처음 경험한 나이트

내가 처음 나이트에 간 것은 대학 1학년때 여름이었다. TV의 드라마 같은데에서 보기만 했던 나이트를 간다는데에서 처음부터 설레었었다. 먼저 한번 가본 친구랑 같이 가는 것이 었기 때문에 그친구의 말을 전적으로 믿고 따라갔었다. 그 친구의 말을 따르면 나이트에서 술먹는 것은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먼저 1차를 하고 가는 것이 좋다고 하였다. 그리고 우리는 어리게 보이니까 신분증은 필수 라고 하였다. 친구의 지도에 따라서 우리는 예쁘게 꽃단장하고 나이트 앞 술집에서 간단히 한잔하고 나이트에 들어갔다. 나이트에서 첨 마주 친 것은 나이트를 지키고 있는 덩치큰 (정말 무섭게 생겼습니당..^^) 사람들이었다. 그사람들이 일단 우리 신분증을 검사한후 실내에 들어 가게 되었는데, 시끄러운 음악들 그리고 어두침침한 분위기 눈부시게 돌아가는 환한 조명들에 난 매료 되었다. 웨이터의 안내로 우린 자리에 앉게 되었고 웨이터가 이렇게 말했다. “안녕하십니까, 전 이소룡 되겠습니다. 누구 지명하시는 웨이터분 계십니까?” 우리는 "......." 이소룡이 “없으시면 제가 오늘 여러분의 부킹과 뜨거운 밤을 책임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린 처음엔 분위기에 적응이 안되었지만 곧 바로 적응하고 “ 아네....” 그리곤 맥주를 마시며 잠시 분위기나 잡고 있었다. 웨이터가 양주를 시키라는 권유가 있었지만 돈이 없는 관계로 기본을 시킨 그대로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성 일탈11
  • 대중매체 정화위원회 구성 및 활성화TV, 라디오, PC통신 및 각종 인쇄매체는 청소년의 성지식 습득원과 성충동의 동기를 제공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 되고 있다는 것은 전술한 바 있다. 이들 매체들이 시청률과 청취율 및 독자수를 증가시키는데 몰두한 나머지 성의 상품화를 서슴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인바, 이를 정화시키는 일은 올바른 성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긴급 과제라 하겠다.이들 언론기관들의 보도․프로 내용에 대한 기관 스스로의 자율

  • [졸업][국어교육] 라디오매체언어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문화사이러한 개념들을 기초로 매스 커뮤니케이션이 사회 내에서 어떠한 결과를 초래하며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가를 생각해 볼 수 있다는데 효과 이론의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대중매체가 우리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그러면 라디오란 우리에게 무엇인가? 그 민주적 가능성은 실현될 수 있는 것인가? 첨단매체의 본격 등장, CATV, DBS 등 다가오는 뉴 미디어의 시대는 라디오에게 장미빛 미래는 결

  • [여성학]페미니즘과미디어와의관계-대중매체와여성
  • http://myhome.cjdream.net/seiya 패미니즘 읽기http://midas.hanyang.ac.kr 한양대학교 정보사회학과 전자도서관http://sookmyung.ac.kr 숙명여자대학교http://www.ewha.ac.kr 이화여자대학교http://woman.joongang.co.kr 여성 중앙 외 다수 사이트박주하. 1996.8.6 너를 마시고 싶다니? 씨네21최이 부자. 요즘 영화:『처녀들의 저녁식사』허갑중, 1990 성표현 광고와 규제원용진, 한은경, 강준만 『대중매체와 페미니즘』, 한나래 1993유지나, 변재환, 『페미니즘/영화/여성』, 1992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대하여 홍콩의 권위있는 주간지 아주주간에서는 “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나 맥도널드 햄버거가 중국 대륙을 퍼져나가는 기세와 조금도 다르지 않다.” 라고 표현했다. 그러면 이러한 한류를 어떻게 발생하게 되었는가? 중국을 포함한 동아시아에 불고 있는 한국대중문화 붐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제시될 수 있다. 첫째, 같은 유교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어 정서적 공감이 가능하며 이것이 적절한 시기에 동아시아 인들의 구미를 돋구

  • [대중문화론] 대중문화와 욕망 - 드라마 `파리의 연인` 분석을 중심으로
  • 대중문화 텍스트가 수용자들의 욕망을 자극하고, 욕망을 실현하기 위한 상징적 가치를 지니는 상품을 제시함으로써, 해당 상품은 시장에서 더 많이 소비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수용자들은 어느 정도 욕망을 만족시키는 충족감을 얻게 되지만, 그들의 욕망은 완벽하게 충족되지 못한다. 상징적 가치를 획득하고자 상품을 소비하지만, 그들은 상품의 기호를 소비하는 것일 뿐 실제적으로 드라마 속 인물들과 같은 사회적, 경제적 지위를 얻거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