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심리학] 홈쇼핑 미디어가 여성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배경
1. 홈쇼핑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
1) 홈쇼핑의 개념
2) 홈쇼핑 시장의 성장 배경
3) CATV 홈쇼핑의 특성
2. 홈쇼핑이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효과에 대한 이론적인 근거
1) ‘자극-반응’ 이론 – 강효과 모델
2) ‘이용과 충족’ 이론 – 중효과 모델
3) ‘선별 효과’ 이론 – 소효과 모델

III.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
2. 설문지의 구성

Ⅳ. 연구 결과
1. 20대 여성
2. 30~40대 주부
3. 50~60대 주부

Ⅴ.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 성립 과정
영국에 처음으로 가톨릭이 전파된 것은 1세기 중엽으로 추정된다. 596년 로마 교황 그레고리 1세(540~604)가 어거스틴(?~604)과 수도사 40명을 영국에 파견한 이후 로마가톨릭은 영국교회는 물론 정치적으로 영국을 지배하였으며, 교회 법정에서는 국가의 사법권을 대행하였다. 성공회의 개혁은 헨리 8세(1491~ 1547)와 캐서린 왕비의 결혼무효소송으로 시작되었다. 교황 클레멘트 7세가 이 소송을 거절하자, 헨리 8세는 의회를 소집하여 1534년 국왕지상법을 발표한 데 이어, 1536년 로마의 감독권을 폐지하는 법령을 발표 하였다. 개혁은 대주교 크랜머에 의해 프로테스탄트적 방향으로 진행되었으며, 크랜머는 1549년 성서적 요소를 회복시킨 공동기도서를 만들었다. 1553년 여왕 메리1세(1553~1558)가 로마 가톨릭으로 복귀했으나, 여왕 엘리자베스 1세(1558~1603) 즉위 후 종교개혁의 정착기를 맞이하였다. 1559년 로마 가톨릭과 프로테스탄트를 포용하는 기도서를 제정하고 1563년 중용 노선을 추구하는 39개 신조를 발표하여 가톨릭적이며 기본적으로는 개혁적인 성공회의 전통을 형성하게 되었다. 1570년 교황 비오5세가 여왕 엘리자베스 1세를 파문하자 성공회는 로마교회와 완전히 갈라섰다. 성공회는 온건한 칼빈주의로 '성세, 성체, 고백, 혼인, 견진, 종부, 신품, 성사'의 7성사를 행하며, 구약과 신약 66권 외에 외경 14권을 준 정경으로 삼고 있다. 신앙의 판단은 성서와 이성, 전통에 의거하며, 람베드-시카고 4개 조항을 신앙적 기준으로 삼는다
참고문헌
양윤, CATV 홈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소비자 특성 , 광고학 연구 10권 2호

유수현, 인터넷쇼핑과 TV홈쇼핑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 비교 , 이화여자대학교, 2004

유혜경, 케이블 TV 홈쇼핑을 통한 의류 구매시 소비자 만족 / 불만족 및 불평행동 연구 , 한국의류학회 25권 6호, 2001

이동신, CATV 이동성향 조사분석을 위한 연구, 1,2차 연구, 한국통신 1991

이초인, CATV홈쇼핑 이용 주부소비자의 구매중독성향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정미경, CATV홈쇼핑에서의 지각된 위험과 소비자 특성 , 이화여자대학교, 1998

한민영, 홈쇼핑 경로 구성원들의 태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강대 경영대학원,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미디어의 핵심인 DVD 관련분야에 부단한 연구개발 노력으로, DVD Loader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는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한 귀사의 구매파트에서 여성 특유의 세심함과 제 성격의 장점인 책임감으로 귀사의 큰 인재로 자리매김하고 싶습니다.만일 저에게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지금 이 순간 귀사에 자기소개서를 쓰고 있는 열정과 빛나는 보석이 되겠다는 다짐을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0.한진 근면, 성

  • [매체언어교육론] 미디어와 청소년 문화
  • 미치는 영향력이 크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청소년은 주중에 텔레비전을 시청하기 힘든 면이 있다. 학교 수업과 학원, 과외 등에 의해 주중에는 텔레비전 시청에 제한을 받게 된다. 그래서 주로 주말에 텔레비전을 시청하게 된다. 통계청의 「2008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청소년(15~24세)이 주말과 휴일의 여가활동으로 TV를 시청하는 비율은 22.6%로 가장 높게 나왔다. 이는 텔레비전이 청소년의 소통에 중요한 매체라는 점을 암시한다.다양한 미디어가

  • [매스컴 심리학] 미디어 속에 나타나는 여성상과 남성상의 변화가 현실에 미치는 영향
  • 미디어에서의 여성상과 남성상의 변화추이가 미디어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의 정도를 짐작해 볼 수 있다. 오늘날과 같이 과도기적인 성 역할 혼란 속에서 미디어의 영향력을 발견하는 것은 사회과학적으로도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생각한다.따라서 우리는 이번 과제를 통하여 미디어 속에 나타나는 여성상과 남성상의 변화 추이가 실제 대중들의 여성상과 남성상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 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나아가 미디어의 사회심리학적

  • [사이버강의] [A+]청주대학교 사이버 강의[매스컴과현대사회]1주~15주
  • 매스컴의 사회적 기능과 효과● 매스컴(매스커뮤니케이션) : 신문, 방송, 영화, 잡지, 서적 등과 같은 매스미디어를 매체로 하여 불특정 다수의 수용자를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사회적 과정매스컴을 통해서 동일한 정보가 많은 수용자 동시 전달매스컴의 영향력이 큼에 따라 매스컴의 기능 혹은 역할에 대한 관심 증대● 매스컴의 기능(4가지)① 환경감시기능 :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을 알려줌-사회에서 일어나는 여러

  • [매스컴] MBC `불만제로`, KBS `비타민` 연구를 통해 알아본 매스컴이 소비에 미치는 영향
  • 미디어의 메시지를 수용하도록 교육을 받는다면 능동적이고 비판적으로 오락, 뉴스 등의 프로그램을 분석할 수 있다. 향후 윤리의식을 정립한 제작자와 비판적 수용자의 결합이 시너지 효과를 내어 더 좋은 방송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 한국 시청자의 텔레비전 이용과 효과 연구커뮤니케이션북스.- 소비심리자극하기거송미디어.- 미디어 비평과 미디어 윤리한나래.- 욕망, 광고 소비의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