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6 / 2019.12.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

II. 통합 조정

III. 계선과 참모

IV. 집권화와 분권화

V. 계층제 구조

* 참고문헌
본문내용
V. 계층제 구조

계층제(hierarchy)는 조직 내에서 상급자와 하급자는 수직적인 관계를 의미한다. 계층제는 단절된 수직 관계가 아니라 체인이나 사다리처럼 연결된 수직구조로서의 성격을 갖는다. 위의 그림과 같이 조직은 수직적 관계를 결정하는 층이 많으면 뾰족한 구조를 가지게 되고, 수직적인 관계를 결정하는 층이 적고 수평적 통솔 범위가 넓으면 편편한 구조를 가지게 된다.
사회복지조직도 계층제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다. 해당 기관의 업무 성격이나 조직을 이끌고 가는 리더의 가치관에 따라서 뾰족한 계층제로 정착할 수도 있고, 편편한 계층제가 될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제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주제: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Ⅰ. 서론사회복지조직은 기본적으로 조직의 성격에 있어 공익성을 띠고 있는 조직이라는 점에서 일반 조직과는 다른 변화과정을 겪어 왔다.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조직은 현대사회 구성원들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가치관 또한 변화됨에 따라 사회복지행정의 기능적인 측면이나 범위 또한 매우 확대되고 강화되어 왔다. 특히나 사회복지조직은 조직이 속해 있는 환경적 요소에 의해 많은 영

  •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공통의 목표를 지닌 사람들이 분업과 각자의 위치에 따라 맡은 책임과 권한을 통하여 조직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하는 조직을 말한다. 이러한 조직의 구조와 성원들을 관리하는 활동을 조직관리라고 한다. 조직 관리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직의 원리를 파악해야 하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첫째, 계층제의

  •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공공사회기관의 구조는 중앙정부, 지방정부 조직의 일부를 의미한다. 이와 같은 기관의 조직구조는 그 사회기관이 위치한지역의 크기와 대상 인구의 크기에 의해서 뿐만 아니라 법이나 법령에 의해서 결정된다.입법부는 기관의 자금을 충당해 주고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그 기관의 조직구조, 인사관계, 서비스의 내용에 영향을 미친다. 민간사회기관에서는 회원이나 이사회가 궁극적인 통제권을

  •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시오목차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시오I. 복잡성1. 수평적 분화2. 수직적 분화3. 지역적 분산II. 공식화III. 집권화* 참고문헌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시오사회복지 조직구조를 구성하는 요소란 조직구조의 국면 또는 구조적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지표를 말한다. 이론적 개념으로써 조직구조는 추상적이고 고도로 일반화된 개념이므로 조직구

  •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에 대해서 정리하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사회복지 조직이란2.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3. 사회복지 조직의 조직화1) 공식조직2) 비공식조직3) 수직조직 (계선조직)4) 수평조직 (참모조직)4. 사회복지 조직의 조직화 방법1) 수기준 부문화2) 시간기준부문화3) 기능기준 부문화4) 지리적 영역 기준 부문화5) 서비스 기준 부문화6) 고객기준 부문화7) 서비스 접근 통로 기준 부문화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