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훔치는 아이(물건을빼앗는아이, 도전적행동,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문제사례연구, 아동행동연구, 아동문제행동)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9 / 2019.10.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물건을 훔치는 아이(물건을빼앗는아이,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문제사례연구, 아동행동연구, 아동문제행동)
목차
Ⅰ 서론

II 본론
1. 이론적 배경
(1)도덕성 발달
(2)행동수정의 원리
(3)관찰법
(4)보상종류


2.사례연구
(1)관찰대상
(2)가족배경
(3)문제행동특성
(5)관찰방법 및 시간
(6)목표설정
(7)보상설정
(8)행동변화의 9단계
(9)실험과정
(10)실험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도덕성발달이야말로 아동으로 하여금 그들이 자라왔던 문화가 기대하는 바대로 행동하도록 하는 사회적 발달에 중요한 관건이라 할 수 있다.
훔치는 행동 사례를 통해 연구를 해봄으로써 도덕성과 훔치는 행동에 대해 고찰해 보는데 목적이 있다.
도벽은 타고 난 것인가? 학습된 것인가?
도벽은 태어 날 때부터 타고 난 것이 아니고 거의 학습되는 것이다.
즉 도벽도 후천적으로 배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 우리가 주의해야 할 일은 어쩌다 훔치는 일을 보고 `저 애는 선천적으로 그래` 라는 식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그런 도벽 행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학습 환경에 대해서 우리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유아문제행동의 특징과 지도방법. 김재은 지음. 국민서관
행동수정이론과 실제. 여광응, 조인수. 대구대학교 출판부
아동행동지도. 교육아카데미. 김명희
정서행동발달과 문제예방. 대구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아동학대
  • 아동학대예방센터에는 한 해 4000건 넘는 신고가 접수된다. 친부모 가해가 70%에 이르고, 장소도 집안이 80%를 차지한다. 이를 근거로 추산한 전체 학대받는 아동은 45만명이나 된다. 학대는 이제 사적인 가정사일 수 없다. 미국처럼 학대 사례를 신고하지 않은 사람에게 구금형까지 내리는 불고지죄(不告知罪)라도 적용해야 할 상황이다.) 조선일보 2004-05-02 만물상 버려진 아이들 우리나라는 미국 및 유럽 등의 나라와 달리 부모와 자식간을 평등관계가

  • 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청소년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
  • 연구결과를 토대로 생각해 볼 때 가장 안전한 결론은 ADHD가 분명히 반항성 장애나 품행장애의 조기발병 위험성을 증가시킨다는 점일 것이다(아동기 발병형).*저조한 학업 성취도; 품행장애가 있는 아동들은 외현화된 행동들로 인해 학교 당국과 흔히 분쟁을 겪게 된다. 교실 내에서 겪는 어려움이나 학습 문제와 더불어 장기 결석 또한 부득이하게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더욱이 품행장애나 ADHD가 있는 아동의 인지적학습적 결손은 부수적

  • [아동문제행동지도, 아동문제행동, 문제행동] 문제행동의 정의와 아동문제행동에 대한 오해, 이해 및 아동문제행동지도의 필요성, 아동문제행동지도의 원칙, 아동문제행동지도의 사례로 본 아동문제행동지도의 기법 분석
  • 행동지도의 기법 분석Ⅰ. 개요Ⅱ. 문제행동의 정의Ⅲ. 아동문제행동에 대한 오해와 이해1. 벌은 부작용이 있다2. 나쁜 버릇, 나쁜 행동은 배운 것이다3. 언제, 어떻게 보상하는가Ⅳ. 아동문제행동지도의 필요성Ⅴ. 아동문제행동지도의 원칙Ⅵ. 아동문제행동지도의 사례1. 친구의 잘못된 행동을 본 두려움2. 교실 내에서의 도벽3. 주의집중을 못하는 아동4. 공격적인 아동Ⅶ. 아동문제행동지도의 기법1. 능력은 있으나 학습부진을 보이는 아이 2.

  • 콜버그 도덕성 발달이론 사례를 통한 이론소개 및 특징연구 및 한계점연구
  • 연구하였는데 낙태여부를 망설이는 미혼모 29명을 면접한 결과 그들의 수준을 세 단계로 구분할 수 있었다.그러나 길러건의 주장과는 달리 콜버그의 이론이 여성에게 편파적이라는 증거는 충분하지 않다. 대부분의 연구에서콜버그의 준거로 채점했을 때 도덕문제에 대한 여성의 추론은 남성들만큼 복합적이었다(Walker, 1995). 또한 도덕적 지향의 성차에 대한 증거도 많지 않다. 실생활의 딜레마에서는 남녀 모두 법, 정의, 개인적 권리를 강조하기보다

  • 적대적 반항장애의 원인과 치료00
  • 아동을 다루는 데 일관성이 없어집니다. ② 부적응적인 학교 생활 아동이 학교에 들어가서는 이러한 형태의 수동 공격적, 반항적 행동이 교사와 다른 아이들을 화나게 만듭니다. 따라서 아동은 학교에서 야단은 많이 맞고, 처벌, 비난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 아동은 이를 남의 탓으로 비난하고 화를 내게 됩니다. 이러한 아동은 학교에서 적응하기 힘듭니다. 그의 행동은 수업을 방해하고, 학업적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아동은 종종 학업 실패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