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을 훔치는 아이(물건을빼앗는아이, 도전적행동,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문제사례연구, 아동행동연구, 아동문제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9 / 2019.10.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물건을 훔치는 아이(물건을빼앗는아이,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문제사례연구, 아동행동연구, 아동문제행동)
- 목차
-
Ⅰ 서론
II 본론
1. 이론적 배경
(1)도덕성 발달
(2)행동수정의 원리
(3)관찰법
(4)보상종류
2.사례연구
(1)관찰대상
(2)가족배경
(3)문제행동특성
(5)관찰방법 및 시간
(6)목표설정
(7)보상설정
(8)행동변화의 9단계
(9)실험과정
(10)실험결과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도덕성발달이야말로 아동으로 하여금 그들이 자라왔던 문화가 기대하는 바대로 행동하도록 하는 사회적 발달에 중요한 관건이라 할 수 있다.
훔치는 행동 사례를 통해 연구를 해봄으로써 도덕성과 훔치는 행동에 대해 고찰해 보는데 목적이 있다.
도벽은 타고 난 것인가? 학습된 것인가?
도벽은 태어 날 때부터 타고 난 것이 아니고 거의 학습되는 것이다.
즉 도벽도 후천적으로 배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 우리가 주의해야 할 일은 어쩌다 훔치는 일을 보고 `저 애는 선천적으로 그래` 라는 식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그런 도벽 행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학습 환경에 대해서 우리는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유아문제행동의 특징과 지도방법. 김재은 지음. 국민서관
행동수정이론과 실제. 여광응, 조인수. 대구대학교 출판부
아동행동지도. 교육아카데미. 김명희
정서행동발달과 문제예방. 대구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