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A+] 마케팅관리 기업경영전략계획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30 / 2024.01.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A+받은 마케팅관리 레포트 입니다.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드시! A+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기업경영전략계획과정
① 기업사명 →② 환경분석 → ③ 기업목표 →전략적사업경영 전략 (④ 조정전략 →⑤ 성장전략 → ⑥ 경쟁전략)→ 마케팅 상황분석 → 마케팅목표 → STP전략(⑨시장세분화 → ⑩목표시장 선정→ ⑪ 포지셔닝) →⑫마케팅믹스 수립 및 실행(제품, 가격, 유통, 촉진) →⑬ 고객만족 →⑭ 수익창출

① 기업사명/조직 사명 (51p~52p) +전략적 창?
● 기업의 장래설계를 기술해 놓은 것이다. 조직생존의 근원적 목적은 존재이유이다, 기업 구성원들에게 기업의 공유된 목표와 기회, 방향 등을 제공한다.
→기업 사명은 자사 기업의 차별적 경쟁우위가 고객들에게 어떤 가치로움을 줄 수 있는 지의 관점에서 제시되어야 한다.

② 환경분석
기업의 성과와 전략 선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외적 요인들을 규명하기 위해 이에 관련된 과거 및 현재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평가해야 한다.
1. 기업 외부 환경 : 거시환경 분석
-기업외부환경 : 기업이 적응해야 할 상대적으로 통제 불가능한 환경
2. 기업 내부환경 : 미시환경분석
-범위 ; 3C분석(기업,경쟁자,소비자)
-기업내부환경 : 어느정도 기업이 통제할 수 있는 환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인천내 대학교 및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개설을 위한 SWOT분석
  •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5-05-03 15:20인천광역시청 「주요시책 미래발전계획」 www.incheon.go.kr한국커뮤니케이션 학회(2004), 「커뮤니케이션학 연구(11-2)」21세기 기업과 경영(2003), 박영배 외, 범한출판사마케팅 전략(2004), 한상만 외, 박영사인천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welpia.or.kr인천일보 www.itimes.co.kr교수신문 2004년 3월 15일 허영수 기자. www.kyosu.net“중앙일보 2004년 9월 22일 http://news.joins.com건설교통부 「수도권 광역 교통망 계획」www.moct.go.kr

  • [국제사회의이해]기말고사 최종정리본
  • 과정)1993년 12월 우루과이 라운드 다자간 부역협정이 체결1995 년 1월 WTO 체제가 출범됨에 따라 그 확대속도가 가속화 세계 모든 나라의 정부는 m들 국가의 모든 경제정책을 무역자유화, 서비스무역자유화,금융자유화 등 자유화를 지향하는 세계시장경제에 부합토록 조정2) 세계화와 국제화세계화는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와 다르다.국제화 : 국가와 국가, 그리고 그 국가 내의 기업과 기업, 또는 그 개인과개인간의 관계가 양자적관계(Bilateral Relation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기업은 자신들의 광고를 보는 소비자가 없으니 마케팅을 하는 것이 힘든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 스타벅스는 ‘브랜딩’이라는 경영기법을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기업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소비자를 모아야한다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 누리는 안락함과 특유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느낌이 90년생들에게 먹힌 것이다.3. 90년생이 온다 내용 비판사실, 이 책을 읽으며 ‘이게 맞나?’ 싶은 부분이 있었다. 이 책에서는

  • [경영정보시스템SIS] 대한통운 사례을 통한 MIS 분석
  • 관리, 전략적 의사결정을 합리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업내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조직적 체계” 라 할 수 있다. 경영자들은 항상 정보원을 필요로 하고 있는데, MIS가 바로 이런 정보원으로서 정보시스템을 제공한다. 따라서 MIS는 경영자들의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강력한 방법이다.MIS는 “Management of Information System의 약자로 경영정보 시스템이라 하는데 그 목적은 기업 내에 하위시스템 운영을 계획, 동기화. 조직화,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경영관리사 인력수요가 폭발적으로 증대될 예정이다.주요업무스포츠경영분야팀운영/선수 양성마케팅이벤트 주관/리그 운영티켓판매촉진 전략수립정보제공스포츠산업분야미디어 잡지/서적회원권거래운영콘텐츠의 확보 및 상품화이벤트 주관/리그운영회원모집, 관리 등 회원서비스용품판매관리스포츠경기업분야팀운영/선수양성관리마케팅이벤트주관/리그운영티켓판매촉진전략수립정보제공스포츠마케팅분야마케팅 기획 및 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