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A+] 재료실험 보고서 레포트 과제 인장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9 / 2024.01.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A+받은 레포트 입니다.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드시! A+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개요
2. 실험 목적
3. 실험원리 및 방법
4. 실험이론 및 공식
5. 실험 장치 및 구조
6. 실험결과
7. 고찰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1.개요
거의 대부분 표준화가 되어있다. 재료를 당겨봄으로써 그 재료가 인장력에 대하여 어떤 반응을 보이는 지를 알아내는 것이다. 즉 재료가 당겨질 때 그 재료가 얼마나 강하며 얼마나 잘 늘어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2.실험 목적
인장 시험으로 재료의 기계적 성질 즉, 탄성적 성질, 소성 거동, 비례한도, 탄성한도, 탄성계수, 파단강도 등을 알수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기계적 성질을 알아내여 재료를 분석할 수 있고 이것이 인장시험을 통한 자료의 기계적특성을 측정하는 목적이다

3.실험원리 및 방법
1. 시험편의 직경(또는 폭과 두께) 측정
2. 연신율 측정을 위한 표점 표시 및 표점거리 측정
3. 적절한 grip 선택
4. 시험편 설치 전 하중 영점 조정
5. 시험편 설치
6. 영점 조정
7. 규정 속도로 부하하며 응력-변형률 곡선을 구함
8. 시험편이 파단되면 시험기로부터 시험편 제거
9. 최소 직경 및 표점거리 측정
10. 계산 및 보고서 작성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백과 용어해설
https://cafe.daum.net/hjhhbd/FcQl/232?svc=cafeapi
https://m.blog.naver.com/otaknoid/2210381744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리더쉽(리더십)에 대해서
  • 과제 - 이아람이상 5개의 연구분야를 총 9명이 맡기로 하였으며, 서론과 결론 작성 및 총괄적인 레포트 작성과 경과보고서 작성은 김지원이 맡기로 하였다. 각 주제에 대한 자료 및 연구 결과물은 커뮤니티에 즉각 게재하기로 하였으며, 주말까지 각 조원끼리 자율적으로 연구하기로 하고, 다음 회의 날짜는 공동회의 날짜로 지정되어 있는 5월 2일 월요일로 하였다.일시 : 2005년 5월 2일 월요일 오후 3시장소 : SK 경영관 1층 야외 테이블역할 : 의장 - 하

  • 효성그룹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전기설비 국내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기획전략경영IR 자재관리 연구개발0k
  • 대학교 화학공학과 학점 : 4.0/4.5, 토익 : 850, 토익스피킹 : 140점 (6급)2) 이번 채용 시즌에 총 몇 개의 기업에 지원하셨나요?삼성전자 DS신입 : 면접 합격. 효성신입 : 면접 합격, LG화학신입 : 직무 합격, 삼양사신입 : 서류 합격, 현대오일뱅크신입 : 서류 합격, SK하이닉스신입 : 서류 불합격. 3) 효성생산관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효성 면접에서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은 회사에 대

  • [원광대학교 A+] 식량자원과 인간 총 요약 및 정리 1~14주차
  • 재료 검정작업 필요-교잡이 가능한 동일종 내에서만 유전자 이동 가능-염색체상의 유전자군 이동으로 원치 않는 열악형질도 같이 이동-도입된 유전자 고정에 오랜 시간 소요(최소 10년)☞분자육종-실험실내에서 단일 또는 소수 유전자를 간단하게 도입 가능-교잡친화성에 관계없이 모든 생물종(동물, 식물, 미생물)에서 분리한 유전자 도입 가능-정확하게 목표 유전자만 도입 가능-세포내 소기관(엽록체, 미토콘드리아)에서 발현하는 특정 유전자

  • [A+] 환경과학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 (1~15주차)
  • 대학교에 이르는 교육과정을 통하여 지속적인 환경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는 판단이래 ( )년도에 이를 정책연구 과제로 채택하여 용역사업을 수행하였다.⓵1980⓶1981⓷1982⓸198302. 일본의 고등학교의 환경교육 교과과정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⓵생물권과 지구의 자연환경에서 지구의 형성과 생명의 기원⓶지구 환경의 변화와 생물의 발달⓷자연의 균형에서 생태계의 기능⓸환경 관리인 제도03. 환경교육의 전망에 따른 정책적 시사점으로 알맞지

  • [A+] 환경과학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 (1~15주차)
  • 인장․검증유효기간확대b.신기술활용촉진을위한교육및홍보강화-공무원교육과정에환경신기술(폐기물분야)추가등교육다양화-시․도등지자체환경행사와연계한홍보확대2)환경산업․기술정보서비스다양화a.환경산업지원강화를위한정보서비스확대-국내외환경정보(수출,특허,연력통계등)서비스다양화b.환경기술개발촉진을위한정보서비스강화-환경연구정보제공시스템운영-환경R&D사업DB통합및Eco-STAR관리시스템통합운영3)저탄소녹색성장대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