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 사무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7 / 2024.01.17
  • 4페이지 / fileicon hwpx (아래아한글)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수예문이 수록되어 있는 합격 자기소개서입니다.
본문내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무 자기소개서
1. [지원동기] 서울주택도시공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① 다른 기관이 아닌 서울주택도시공사/해당직무를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② 귀하의 어떤 강점이나 역량이 향후 서울주택도시공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주거는 삶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며, 이에 대해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고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러한 기여를 위해 주거복지직업무를 수행하면서, 고객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신속하게 해결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이를 통해 소통역량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환경개선사업에 참가하면서 주민들의 고충에 귀를 기울이는 과정에서도 소통역량을 발휘하였습니다. 처음 시행된 사업이었기 때문에, 현장에서 주민들을 직접 만나고 그들의 고충을 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업에 대한 홍보와 배출장소에 관한 고충 등을 안내문 제작을 통해 개선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저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였고, 이를 통해 '시민행복 헌신'이라는 가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는 주거복지직업무를 수행하면서 고객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행복 헌신'이라는 가치를 실현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문제해결]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했을 경우 귀하는 보통 어떻게 해결합니까? 귀하가 경험한 가장 최근 사례를 기반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① 어떤 문제였으며, 어떤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나요?
② 그런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대외활동 중, 전시회 첫날에 진열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부스에 방문했습니다. 그러나 담당자와의 연락이 닿지 않는 상황이었고, 물품 상자만이 놓여 있었습니다. 개장시간이 다가오는 상황에서 진열이 우선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처음 참가한 해외전시회에서 공지와 자료 없이 진열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조사 과정에서 수집한 자료가 떠올랐습니다. 기업에서 참가한 전시회 사진을 찾아 이를 활용하여 진열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제가 정보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담당자가 부재한 상황에서도 직원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행동하였고, 이로 인해 평가 점수 100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은 제가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생산 분야에서 일하는 데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주도성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제 자신의 장점인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주도성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3. [업무성실성] 본인이 세운 원칙, 또는 집단의 규정이나 절차 등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했던 사례가 있다면 기술해 주십시오.
① 원칙, 규정 혹은 절차 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이유는 무엇이었으며, 얼마나 지속했습니까?
② 원칙, 규정 혹은 절차 등을 지키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었으며, 어떻게 극복하여 지속하고 있습니까?
제가 공공기관에서 신청서 관리 업무를 담당하였던 경험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공평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를 위해선 규정 준수가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깊이 이해하였고, 이를 실천하였습니다.
한번의 사례로, 관련 서류를 대면으로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완벽하게 준비하지 못한 상태로 한 고객이 방문하였습니다. 이 때,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른 방법으로 서류를 받을 수 있었지만, 그것은 형평성에 어긋나는 행동이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고객에게 재방문을 요청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