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수업계획안 - 가을은 맛있다 (동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9 / 2023.11.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모의수업시 사용되었던, A+교육계획안입니다.
목차
1. 가을과일과 열매(배, 사과, 밤)의 부분사진을 보며 유추한다.
2. 가을과일과 열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3. '가을은 맛있다' 동시판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4. 교사가 낭송한 동시내용을 회상하며 이야기를 나눈다.
5. 다양한 방법으로 동시를 낭송한다.
6. 가을음식과 관련된 동시를 짓는다.
7. 활동을 마무리하며 평가한다.
8. 확장내용을 소개하며 전이한다.
본문내용
1. 가을과일과 열매(배, 사과, 밤)의 부분사진을 보며 유추한다.
- 지난 시간에 너희가 가을에 즐겨먹는 음식에 관심을 보여 서 여러 음식을 만져보고, 먹어도 보고, 소리도 들어봤던 거 기억나니?
- 너희들이 탐색했던 가을의 음식을 기억하고 있는지 선생 님이 궁금해서 퀴즈를 가져와봤어. 한 번 보고 맞춰 보도 록 할까?
- (배 부분사진을 보며) 이 부분만 보고 어느 과일인지 알 수 있겠니?
- 어떤 과일 같니?
- 그렇게 생각한 이유가 있니?
- (사과 부분사진을 보며) 이것은 어떤 과일일까?
- 왜 그렇게 생각했어?
- (밤 부분사진을 보며) 이 사진에는 무슨 색이 보이니?
- 어떤 열매일까?
- 지난시간에 탐색해 본 것처럼 배, 사과, 밤은 어느 계절에 많이 먹는다고 했는지 기억이 나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문학교육] 문학 단원 계획안 및 모의수업 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1. 활동에 앞서‘신체의 변화’와 관련된 그림책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하나는 신체의 성장과 발달에 따른 변화를 다룬 책이고, 다른 하나는 신체의 모습이나 크기 등이 바뀌는 상상 속의 변화를 다루고 있는 환상그림책이다. 『새가 되고 싶어』는 후자에 속하는 것으로, ‘내 몸이 새가 된다면?’ 하는 상상을 바탕으로 쓰였다. 이 책은 유아들에게 다양한 상상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선정하였다. ‘내 몸

  • 가을나무 동시감상 활동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생활주제 가을의 변화(가을나무)소주제활동명나뭇잎을 밟을 때 나는 소리가 있어요활동 유형동시감상소요시간20~25분집단 형태대소집단대상연령만 5세활동목표낙엽을 밟을 때 나는 소리들을 흉내 낸 다양한 어휘들을 찾아본다.상황에 어울리도록 흉내 내는 말을 넣어 동시를 재구성한다.누리과정관련요소의사소통: 말하기-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듣 기-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바른 태도로 듣기자연탐

  • [아동안전관리] 환경안전사고 -가정안전사고, 사회환경 안전사고, 동식물 안전사고, 수업 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활동과정활 동 내 용비 고교 사예상되는 유아의 반응도 입1. 애완동물 사진을 보여준다.- 예쁜반 친구들? -짠!(사진을 꺼내면서) 이건 무슨 사진이죠?-맞아요. 강아지죠. 그럼 이사진은 무슨 사진이죠?-맞아요. 고양이에요. 이번에 이사진을 잘 보세요. 무슨 사진이죠?-우와 우리 00는 어떻게 알았어요.? 이 동물의 이름은 햄스터에요. 2. 애완동물의 의미를 이야기 나눈다.- 혹시 선생님이 지금 보여준 동물들을 사람들은 뭐라고 부

  • [만 4세 수업계획안] 어린이집 만 4세 활동계획안(주제 바람이 불어요)
  • 모의수업 주제를 ‘우주’로 선정하였지만 너무 어려운 것 같아서 조원들과 모여서 주제를 다시 선정하여 ‘바람’이라는 주제로 수업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과학책을 보고 주제 선정할 때 바람이라는 주제가 우리들의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라서 수업내용 계획하는거나 수업활동이 쉬울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막상 계획안을 계획하는 단계부터 어려웠다. 하루 중 한 시간의 계획안을 계획은 해봤어도 한 주제를 가지고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동시에 학습토록 하는 ‘고네트 플랜’ 등이 진행 중이다.(3) 핀란드 : 교사의 83%가 가정에도 PC를 가지고 있다. 또 63%는 “ICT가 학습 도구로 매우 적절하다.”고 믿고 있다. 약 15%의 초등 교사가 ‘매일 ICT를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고 답할 정도로 ICT 활용 교육에 대한 인식이 높다. 1996년부터 본격적인 ICT 교육 준비가 시작됐으며, 1999년 말 모든 학교에 대해 64Kbps급 인터넷망 연결이 끝났다. Ⅵ. 인터뷰인터뷰(교사) : ○○중학교 안☆☆교사 수학담당(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