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송배전 직무 첨삭자소서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01 / 2023.02.01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판매자입니다.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SK하이닉스 엔지니어로 재직중입니다.
최근까지 취업준비를 하면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취준생이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소서 문항의 핵심을 파악하고, 다수의 서류합격. 최종합격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노하우를 담은 자기소개서들을 바탕으로 지원자님의 경험을 녹여내신다면
서류합격을 넘어 면접 전형에서도 강점을 나타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완성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전력공사 -송배전 자기소개서 항목
지원분야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습득하기 위해 받은 학교교육 또는 직업교육에 대해 기술하십시오.(분야, 과목명, 주요내용, 성과 등 / 온라인 교육 포함) (띄어쓰기 포함 100~400자로 작성)
지원분야의 관련 업무를 수행한 경력 또는 관련 활동을 수행한 경험 중 대표적인 것에 대해 기술하십시오
지원분야와 관련하여 현재 귀하의 능력 중 보완할 부분과 해당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귀하가 최근 3년 이내에 귀하가 속한 조직(팀, 동아리 등)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귀하가 얻은 것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1.지원분야에필요한직무능력을습득하기위해받은학교교육또는직업교육에대해기술하십시오.(분야,과목명,주요내용,성과등/온라인교육포함) (띄어쓰기포함100~400자로작성)
부모님께서는항상“기초기반이튼튼하지못하면금방무너진다”라고말씀하셨습니다.전공의첫발걸음이었던회로이론과목은저에게전기공학도로서뚜렷한동기부여를심어준과목이었습니다.새로운이론,용어들은저를자극시켰습니다.항상모르는것이생기면사소한것하나빠뜨리지않고,메모하고기록하여교수님의방을두드렸습니다.회로이론을배우며정현파교류의전압및전류의관계를규정하는임피던스의개념을이해하며옴의법칙,패러데이법칙,플레밍의법칙등다른전기교과목에적용할수있는기본법칙을공부하였습니다.이기초원리와법칙을배우고,수강했던전기기기과목은산업전반에널리이용되고있는변압기와전동기/발전기,전기기기에대하여배울수있는과목이었습니다. 4학년이되던해,학과와도내회사간교류수업의일환으로실제변압기를제작하는회사에실습을떠나직접변압기를제작해보았습니다.코일에권선을감을때그권선비에따라원하는결과값이확연히달라지는것을직접확인할수있었습니다.겉보기에는간단해보일수있으나눈에바로보이지않는전기는사소한것하나라도간과해서는안된다는것을느낄수있었습니다.
이렇듯교내에서원리와법칙을배우고교외에서는실습을하며더욱더학업에매진하여전기공학에빠지게되었고,마침내전기기사자격증을따낼수있었습니다.
---------------------------------------------------------------------------------------------------------------------------------------------------------
2.지원분야의관련업무를수행한경력또는관련활동을수행한경험중대표적인것에대해기술하십시오.경력은금전적보수를받고일정기간동안일했던이력을의미하며,경험은직업외적인(금전적보수를받지않고수행한)활동(산학협력,팀프로젝트,연구회,동아리및동호회등포함)을의미합니다.경력을기술할경우구체적으로직무영역,활동/경험/수행내용,본인의역할,주요성과등에대해작성하시고,경험을기술할경우구체적으로본인의학습경험혹은활동내용,활동결과에대해작성하시기바랍니다. (띄어쓰기포함100~400자로작성)
201X년1월1일부터지난2년간,선박제조회사에입사하여선내전기시스템을담당하는품질관리요원으로업무를수행했습니다.저는매일현장을돌아다니며전력계통,즉전기시스템을해석해내고안정성,건전성을확인하며운영하여옳고그름을판단하는전기품질관리요원이었습니다.선내전기시스템이라함은,항내정박해있을경우육상의전원을이용하여선내에필요한전기를공급하고,항외로나갔을경우에는발전기,연소가스를활용한가스터빈등전기를생성하고공급할수있는장비를이용하여선내에필요한전기를공급하는것이라할수있습니다.각발전기에서생성된전기는각해당시스템의변압기를거쳐필요한전압으로감압되어공급되는것처럼,선박과육상의전기시스템은그적용되는위치나장소만다를뿐동일한시스템을구축하고있음을알수있었습니다. 1년이지난2016년,저는새로운선박을제조하는프로젝트를맡아품질관리를수행하는중에한가지문제점을발견해냈습니다.선내필요한장비를디자인하게되면이것을정상적으로운영하는데필요한소비전력이정해지게되는데,필요한소비전력보다훌쩍넘는발전기용량이준비되어있었습니다.발전기3대만으로도충분히운용이가능했지만,총4대가준비되어있어있었던것입니다.즉시이문제점을보고하여유관조직의담당자들과논의끝에발전기1대를삭제해도된다는결론을도출해내었고,처음이문제점을제기하였던저는전사차원에서포상을받을수있었습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