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왕복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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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복엔진의 점화와 시동 계통의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목차

ⅰ. 서론 ··············································· 3

ⅱ. 본론 ··············································· 3

1. 점화의 원리 ············································· 3

2. 마그네토의 형식 ··········································· 3

3. 점화 실딩 ············································· 4

4. 점화 부스터와 보조 점화 장치 ······································ 4

5. 저압 점화 ············································· 5

6. 항공기 왕복엔진의 시동기 ······································· 5

ⅲ. 결론 ··············································· 6

ⅳ. 참고문헌 ············································· 6
본문내용
점화의 원리

⑴ 축전지 점화 계통

소수의 항공기와 대부분의 자동차는 그 에너지원으로 마그네토보다 축전지 또는 발전기를 갖는 축전지 점화 계통을 사용한다. 이 계통에서 엔진에 의해 구동되는 캠은 접점을 열게하여 1차회로내의 전류 흐름을 중단시킨다. 이것은 자장을 붕괴시켜 점화 코일내의 2차 코일에 고전압을 유기시킨다. 이 고전압은 배전기에 의해 적절한 실린더로 공급한다.

② 마그네토의 형식

⑴ 저압과 고압 마그네토

저압 마그네토는 영구 자석의 자장 내에서 단지 하나의 코일로 감겨진 전기자의 회전에 의해 저전압의 전류를 공급한다. 저전압 전류는 변압기에 의해서 고전압으로 바뀐다. 고압마그네토 1차 권선과 2차 권선을 가지며 고전압을 공급한다. 1차 권선에서 발생된 저전압은 1차 회로가 끊어질 때 2차 권선에 고전압 전류를 유기시킨다.
참고문헌
그림 1 : https://blog.naver.com/junho33/221002356691 네이버 블로그

그림 2 :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657336&cid=42330&categoryId=4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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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항공기 왕복엔진 성안당 257p~298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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